더김포

“행복한 부자가 될꺼에요!!”

행복한 경제꿈나무 아쉬운 마무리

강주완 | 기사입력 2011/11/17 [11:10]

“행복한 부자가 될꺼에요!!”

행복한 경제꿈나무 아쉬운 마무리
강주완 | 입력 : 2011/11/17 [11:10]
  

“행복한 부자가 되기 위해서는 돈을 열심히 벌고, 합리적 소비를 통해 다른 사람을 돕는 기부천사가 될거에요!”

행복한 부자가 되기 위해 내가 할 수 있는 일은 무엇일까라는 질문에 망설임 없이 써내려가는 아이의 다짐이다.

 2011년 8월 30일(화)부터 김포시종합사회복지관(관장 석지관)에서 시작된 어린이 경제리더십교육 “행복한 경제꿈나무” 2기가 12번의 긴 만남을 끝으로 마무리되었다. 행복한 경제꿈나무는 2011년 김포시평생학습센터 우수프로그램으로 선정되어 지난 5월부터 김포시의 초등학교 4~6학년 아동들과 함께 매주 화요일마다 만남을 가지며 1기에 이어 2기까지 진행되었다. 행복한 경제꿈나무 교육은 아동성격유형검사(MMTIC)로 나와 친구를 이해하고, 외부강사 경제특강, 우리끼리 화폐만들기, 경제나들이, 가상소비체험, 경제퀴즈대회, 경제신문 만들기, 요리대회 등 다양한 활동을 함께 하며, 참여아동들이 자신의 경제적 역할을 이해하고 합리적으로 소비할 수 있는 경제리더로의 성장을 도울 수 있었다.

 김포시종합사회복지관은 지역 아동들이 경제를 쉽게 이해하고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집단활동으로 구성된 “행복한 경제꿈나무”를 마무리하며 활동 시 작성했던 아동활동일지와 면접지를 통해 참여아동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하여 2012년에는 더욱 탄탄하고 재미있는 경제교육을 계획할 예정이라고 한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