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김포

우리 학교에 꼭 맞는 혁신학교 모델을 찾아서

2011학년도 김포 학교운영위원 혁신학교 견학

강주완 | 기사입력 2011/11/16 [11:58]

우리 학교에 꼭 맞는 혁신학교 모델을 찾아서

2011학년도 김포 학교운영위원 혁신학교 견학
강주완 | 입력 : 2011/11/16 [11:58]
  

경기도김포교육지원청(교육장 김문수)에서는 지난 11월 15일 김포 관내 초‧중‧고 학교운영위원 약 50여명을 대상으로 학교운영위원 테마연수를 가졌다. 우수 혁신학교 현지 탐방으로 교육의 질 개선, 단위학교 실정에 적합한 혁신학교를 실현하기 위하여 경기도 고양시에 있는 고양중학교를 방문했다.


 2009년 9월 경기도교육감이 혁신학교로 지정한 고양중학교는 ‘돌봄 교육으로 건강한 학교 만들기’를 목표로 2년 여간 맞춤식 교육을 구현함으로써 바람직한 혁신학교 모델로 평가받고 있다. 이날 고양중학교의 박지연 혁신부장교사(30)는 김포 학교운영위원을 대상으로 고양중학교의 혁신학교 우수 프로그램을 발표하였다. 강의가 끝난 후 김포 학교운영위원들은 신봉식(55)교장의 설명을 들으며 생태교육, 자기주도학습, 학생 자치 문화가 이루어지는 학교 현장 구석구석을 살펴보았다.


 이날 연수에 참석한 마송중앙초 이진민 학운위원장은 “학생들을 진심으로 아끼는 고양중학교 선생님들의 진정성이 느껴져서 좋았다. 우리 아이들에게 꼭 맞는 혁신학교를 만들기 위해서는 우리 학교운영위원들의 역할이 중요함을 새삼 깨닫게 되었다.”라고 연수 소감을 전했다.

     교육청 관계자는 “학생과 학교가 당면한 상황에 대한 철저한 분석으로 그 학교만의 혁신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것이 관건이라고 생각한다. 다른 지역의 우수 사례를 접할 기회를 많이 만들어 우리 김포 지역의 교육기관의 교육이 한층 개선되기를 기대 한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