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김포

도의회 농림수산위원회, 경기농림진흥재단 행정사무감사 실시

강주완 | 기사입력 2011/11/16 [10:00]

도의회 농림수산위원회, 경기농림진흥재단 행정사무감사 실시

강주완 | 입력 : 2011/11/16 [10:00]
  

농림수산위원회(위원장 천동현, 안성1)는 11. 15.(화) 경기농림진흥재단에서 2011년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하였다.


최우규의원(민, 안양1)은 2012년부터 친환경급식 관련 업무가 경기농림진흥재단으로 이관되는 사항과 관련하여 경기도 급식과정에서 나타난 공공성과 투명성에 문제가 없도록 추진하라고 주문하고, 중국 상해시 구베이2기 지역으로 이전한 해외 농식품제1관과 관련, 경기 우수농특산물 판로개척 사업은 향후 철저한 준비와 전략을 세워 추진하도록 주문하였다.

또한 도시농업 그린프로젝트사업과 농어촌체험투어는 도농교류를 활성하는 미래농업형태인만큼 재단의 특수사업으로 적극 추진할 것을 주문했다.


김경호의원(민, 의정부2)은 경기농림진흥재단에서 친환경급식 사업와 같은 새로운 사업을 추진하기 위해서는 재단에서 제반규정 등의 정비 등 철저한 준비가 필요하다고 강조했으며, 축령산휴양림과 연인산도립공원 업무는 분리보다는 일원화하여 추진하는 것이 효율적이므로 업무가 일원화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해달라고 주문하였다.


고윤수의원(민, 평택1)은 경기 막걸리 판촉전과 관련, 판촉예산 대비 수출실적은 미비하다면서 해외에 나가서 홍보하는 전략도 중요하지만 국내에 들어오는 외국인 홍보에 주력하는 방안을 강구하도록 주문하였으며 G마크 인증농가에 마케팅기법 교육 등을 추진하는 것은 좋으나 규모가 있고 농업경쟁력이 있는 농가보다 소규모 어려운 농가들도 농업에 희망을 가질 수 있는 방안을 강구하도록 주문하였다.

또한 도시민들에게 호응이 좋은 경기귀농귀촌대학의 경우 예산확보를 통해 보다 많은 도민들이 성공적인 귀농귀촌을 이룰 수 있도록 수요에 부응할 것을 주문했다.


오병열의원(민, 남양주1)은 농협 성남유통센터내 G마크 전용관 개설 추진과 관련 2011년 4월 협의 후 진행사항이 미미하다면서 조속한 추진을 촉구하고, 연인산 도립공원과 천마산군립공원 등에서 실시하는 아토피 가족캠프와 숲체험학교를 통해 도민 및 지역아동이 자연에 대한 소중함을 체험할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해달라고 주문하였다.


윤희문 의원(한, 이천2)은 어려운 농어민에게 경기농업의 희망을 주는 농림진흥재단이 될 수 있도록 새로운 업무영역을 개척하여 도민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도록 주문하고, 마케팅은 판매와 홍보가 동시에 이루어지므로 G마크 홍보는 마케팅 추진부서에서 하는게 효과적으로 보이므로 홍보비를 확보할 수 있는 방안을 강구하도록 주문하였으며

도시녹지 조성과 관련하여 옥상녹화나 사회복지시설 녹색공간조성 등은 생활권 녹지공간 확충의 효과가 있으므로 도시에 집중해서 추진하도록 주문하였다.


김진호 의원(한, 여주2)은 농림진흥재단 추진사업이 주로 농산촌 프로그램 개발에 주력하고 있어 어촌관련 사업은 배제돼 있다며 어업인들이 소외되지 않도록 어업 관련 프로그램 개발에 노력해 달라고 주문하였다.


김호겸 의원(민, 수원6)은 이천 쌀문화축제나 파주 인삼축제와 같이 우리 농산물을 홍보하고 판매할 수 있는 사업은 도농교류 활성화를 통해 농업인의 소득증대에 기여할 수 있는 사업이므로 적극적으로 추진하여 농촌경제 활성화에 기여해 달라고 주문하였다.


농림수산위원회 위원들은 경기농림진흥재단 옥상녹화 현장을 직접 살펴보고 녹지공간 확충을 통한 도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도시녹지 조성에 노력해 달라고 주문하였다.


  • 도배방지 이미지

미분류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