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김포

민원편의 위한 김포시청 구내매점 리모델링

편의점 및 커피전문점 수준의 카페테리아 개장

강주완 | 기사입력 2011/11/08 [11:20]

민원편의 위한 김포시청 구내매점 리모델링

편의점 및 커피전문점 수준의 카페테리아 개장
강주완 | 입력 : 2011/11/08 [11:20]
  

위탁운영으로 예산절감, 시 수입증대, 일자리 창출 까지

 


  김포시청 구내매점 및 카페테리아가 지난 3일 개점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그동안 김포시청 구내매점은 한정된 판매품목과 제한된 서비스, 시설낙후로 민원인은 물론 시청 직원까지 외면했다.


  이런 점을 개선하기 위해 김포시청은 구내매점의 위탁 운영을 추진했고, 그 결실로 구내매점 및 카페테리아가 탄생하게 됐다.


  위탁운영 업체는 인테리어 및 설비 등 시설비 전액을 투자해 시 예산을 절감할 수 있었다. 또한 연간 위탁수수료를 받아 시 수입이 증대되고, 구내매점 인력을 지역에서 직접 채용해 일자리 창출 효과까지 1석 3조의 효과를 거두고 있다.


  구내매점 및 카페테리아는 본관동 지하1층 135㎡ 규모로 리모델링 됐다. 판매시설과 휴게공간이 분리 구획되어 있어 쾌적하고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다. 테이크아웃커피, 각종 문구류, 분식류 등 다양한 판매 품목을 구비했다. 대형할인점 수준의 가격으로 필요한 물품의 구매를 대행하고, 직접 배달하는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김포시청 김진억 회계과장은 “구내매점 및 카페테리아가 직원 및 민원인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을 뿐만 아니라, 시의 예산절감과 수입증대 및 일자리 창출 등의 효과도 거두고 있다”면서 “시청사의 시설을 지속적으로 개선해 직원과 민원인들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