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김포

김포교육지원청 혁신학교 기초과정 초등연수 개강

스스로 수업 비평! 수업 왕도의 길을 묻다.

강주완 | 기사입력 2011/11/02 [13:43]

김포교육지원청 혁신학교 기초과정 초등연수 개강

스스로 수업 비평! 수업 왕도의 길을 묻다.
강주완 | 입력 : 2011/11/02 [13:43]
 

경기도김포교육지원청(교육장 김문수)은 11월 2일 걸포초등학교에서 교사들의 수업 전문성 신장을 위하여 초등교사 120여명을 대상으로 혁신학교 기초과정 연수를 실시하였다.


 이 날 연수에서 김 교육장은 ‘ 교사들의 생명은 수업력에 있다’. 강조하면서 경기교육 5대 혁신과제의 궁극적인 지향점은 수업혁신에 있다고 주문하면서, ‘금일 수업 비평을 통한 교사들의 수업 전문성 신장 연수가 교사들의 수업력 향상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하면서 연수에 참여한 교사들의 노고에 대해 격려하였다.


 연수 강사는 정재찬 교수(한양대 사범대)는 초등 국어 수업 사례 중심으로 수업 비평의 실제에 대해 강의를 한 다음 참석 교원들과  질의 응답과 컨설팅을 실시하였다.


 정교수는 교사 스스로 자신이 수업한 수업 동영상 자료를 보면서 교사 스스로 수업 비평문을 써보는 것이야 말로 수업력 향상의 최고 지름길이라고 강조하였다. 또 자신의 수업과 타 교사의 수업을 서로 공유하면서 비평 활동을 지속하는 방법이 수업의 왕도를 찾아가는 것이라고 말하였다.


 김포교육지원청 컨설팅장학 담당장학사는 혁신학교 기초과정 연수는 11월중 15시간동안 초등 교원 대상으로 혁신학교 운영에 대한 공감대 확산 및 교사들의 수업력을 향상 시키기 위해 전문가 초청 연수를 계속 실시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붙임: 사진  2 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