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김포

김포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 가연마을과 함께한 숲체험

주진경 | 기사입력 2011/11/02 [10:48]

김포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 가연마을과 함께한 숲체험

주진경 | 입력 : 2011/11/02 [10:48]
  


  김포시 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지난 30일 장릉에서 다문화가족자원봉사단(이하 ‘징검다리 봉사단’ 이라 칭함) 12가족이 참여한 가운데 10월 정기 활동을 가졌다.


  이번 정기 활동으로 평소 외출이 어려워 다양한 경험이 부족한 가연마을의 중증장애인들과 일대일 만남을 가졌다. 장릉 내 산책로를 따라 숲 해설사의 여러 가지 나무와 식물에 대한 설명을 들으며 자연과 소통하고 숲의 소중함에 대해 느낄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이번 활동에 참석한 봉사단원 중국인 결혼이민자 A씨는 “평소에 봉사 활동을 하고 싶었는데 이렇게 할 수 있게 되어 좋았고 우리 아이와 나에게 특별한 경험이 됐다”며 “다음에도 이런 기회가 있다면 꼭 참석하겠다”고 전했다.


  징검다리봉사단은 매월 정기 활동을 통해 다문화사회 정착지원을 위한 다문화인식개선 홍보활동과 세계인의 날 행사 등 각종 지역행사 도우미로 참여하고 있다. 이번 활동을 계기로 사회복지시설과 연계해 점진적으로 활동 범위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징검다리봉사단 활동 외 한국어교실, 요리교실 등 매월 다양한 주제로 교육을 진행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김포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980-5498) 또는 홈페이지(liveinkorea.mogef.go.kr/gimposi.center)로 문의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