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김포

김포시의회 조윤숙 의원 장애인정책 우수의원 선정

평소 장애인 문제에 대한 관심과 정책연구의 결실 맺어

강주완 | 기사입력 2011/10/17 [10:38]

김포시의회 조윤숙 의원 장애인정책 우수의원 선정

평소 장애인 문제에 대한 관심과 정책연구의 결실 맺어
강주완 | 입력 : 2011/10/17 [10:38]
 

 (사)경기장애인인권포럼에서 발표한 『장애인정책 우수의원』에 김포시의회 조윤숙의원이 2008, 2009년에 이어 3회 째 선정되었다. 이번 발표는 (사)경기장애인인권포럼에서 전국 지방자치단체 의회를 대상으로 장애인 정책이 어떻게 논의되고 시행되고 있는지를 모니터 단을 구성하여 모니터링 한 결과를 공개한 것이다.

 조윤숙의원은 그동안 김포시 장애인주간보호센터 수탁자선정위원, 장애인심부름센터 운영위원,김포시 무한돌봄행복센터 운영위원,  김포시 사회복지협의회 이사직을 맡아 평소 장애인 문제에 깊은 관심을 갖고 권익향상을 위해 앞장서왔으며, 장애인시설 자원봉사 활동을 통해 장애우들의 어려움을 직접 보고, 듣고, 봉사하는 현장 의정을 바탕으로 김포시 장애인등의 편의시설 사전점검에 관한 조례안, 김포시 여성장애인 출산지원금 지급조례안, 김포시 장애인 가족 지원조례안, 김포시 장애인 복지위원회 구성 및 운영 조례안 등의 조례안을 발의하여 장애우들의 인권과 복지향상을 위한 정책마련에도 심의를 기울였다.

 또한 김포시 장애인체육 진흥 조례를 발의하여 기초자치단체로는 최초로 조례에 의한 장애인체육회를 구성,  2011년 현재 4회째 장애인 체육대회를 개최하고 있다. 이번 조윤숙 의원의 장애인정책 우수의원 수상을 계기로 김포시의회의 장애인 정책에 대한 위상이 한층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경기장애인인권포럼 지방자치의회 의정모니터링 시상식은 2011. 10. 20(목) 14시 경기도의회 1층 대회의실에서 열릴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미분류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