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김포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학부모 평생교육 연수 실시

2011학년도 학부모평생교육 사업 운영

강주완 | 기사입력 2011/10/10 [17:00]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학부모 평생교육 연수 실시

2011학년도 학부모평생교육 사업 운영
강주완 | 입력 : 2011/10/10 [17:00]
 

김포시 고촌읍 신곡리 소재『신곡초등학교』에서는 2011년 10월 10일 오전 10시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학부모 평생교육 차원에서 학부모를 대상으로 자녀 교육법에 대한 연수를 실시하였다.

  오늘 연수는 효과적인 부모의 역할이라는 목적을 두고 실시하는 평생교육 사업의 일환으로 실시되었으며, ‘창의력을 키워주는 책읽기와 글쓰기 교육’이라는 주제로 신곡초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시청각실에서 진행되었다

  경기도교육의원 최창의 의원이 강사로 초빙되어 진행된 이번 연수에서는, 시험과 입시 속에서 실종된 우리의 교육 목표와 목적을 알아보고 책 읽기 교육이 왜 필요한지, 어떤 책을 골라 어떻게 읽도록 지도하는 것이 중요한지에 대한 강의를 듣고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글쓰기 교육의 중요성과 어떤 글이 우리의 삶을 아름답게 가꿀 수 있는가에 대한 연수를 받는 뿐 아니라 학년별 추천도서에 대한 정보도 얻을 수 있었다.

   연수를 들은 학부모들은 “매우 유익하고 즐거운 연수였다. 아이들에게 책 읽기를 강조하면서도 어떤 책을 골라 주는 것이 좋을까  어떻게 글을 쓰라고 하는 것이 좋을까  늘 고민이었는데 좋은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라고 연수 소감을 밝혔다. 

  앞으로 이번 연수뿐 아니라 또 다른 자녀교육을 위한 학부모 집단 연수, 문화센터로서의 역할을 주도하는 학부모 취미교실 등 다양한 학부모 평생교육을 준비하고 있다. 이러한 연수를 통해 학교가 지역사회의 센터로서의 역할을 성실히 수행하고 학교와 학부모가 함께하는 공교육 활성화에 더욱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