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김포

배움과 실천이 하나되는 예절교육

신곡초등학교 2011학년도 학부모 예절교육 실시

강주완 | 기사입력 2011/10/07 [09:41]

배움과 실천이 하나되는 예절교육

신곡초등학교 2011학년도 학부모 예절교육 실시
강주완 | 입력 : 2011/10/07 [09:41]
  

김포시 고촌읍 신곡리 소재『신곡초등학교』에서는 지난 학기에 이어 10월 5일 오전 10시부터 2시간 동안 학부모 예절 명예 교사를 대상으로 학부모 예절교육을 실시하였다. 이 연수를 통해 아이들에게 가정에서 엄마로써의 역할과 부모님이 들려주는 밥상머리 교육의 중요성을 배우게 되었다. 또한 올바른 부모로서의 마음가짐과 자세를 배우고 자녀에게 본보기가 될 수 있는 기본 예절을 익히며, 학부모 예절 명예교사로서의 역할을 수행하는 기본 기능을 배웠다.

  이번 연수에서는 특히 말차 다례법을 중심으로 茶를 준비하는 마음가짐과 손님 접대의 예, 좋은 차를 고르는 방법, 다구의 종류와 쓰임새까지 일상생활에서 활용 가능한 예절교육이 되었다.

  이번 연수에 참가한 학부모 예절 명예교사는 “아이들 교육에 대해서 아주 작은 것이라도 예절을 습득시키면 나중에 변화가 오기 시작한다는 내용에 동감했다. 이번 연수를 통해서 우리 아이들을 예절바른 어린이로 자라도록 집에서도 나를 먼저 변화시켜 가정이 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하며, 좋은 연수의 기회를 제공해 준 학교측에 감사의 인사를 했다. 특히 학부모들은 이런 연수를 통해 우리의 전통 한지 공예와 전통 음식 만들기 등의 기회가 더 많이 주어졌으면 좋겠다는 바램과 함께 명예교사로서의 역할을 성실히 하겠다는 의지도 덧붙였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