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김포

소통과 나눔으로 학교교육을 내실화 한다.

‘학부모 교육활동 설명회’

강주완 | 기사입력 2011/09/22 [09:26]

소통과 나눔으로 학교교육을 내실화 한다.

‘학부모 교육활동 설명회’
강주완 | 입력 : 2011/09/22 [09:26]
 

걸포초등학교(교장 인탁환)는 2011.09.20(화) 소통과 나눔으로 학교교육의 내실화를 기하고, 학교교육활동의 성과와 추진과제의 공유로 학부모의 학교교육에 대한 협력체제를 구축하고자 2학기 학부모 교육활동 설명회를 개최하였다.

  학교교육활동에 대한 소개 및 쟁점 사항에 대한 학부모와의 토론활동을 통하여 교육활동의 바람직한 추진을 목적으로 실시한 행사에서 먼저, 혁신과제를 중심의 각 팀(교무기획, 정보기획, 혁신기회, 행정기획)별로 설명회를 가졌다.

  이어서 학교교육활동팀, 교육시설개선팀, 학부모지원팀으로 구분하여 팀별 학부모 토론을 실시하고, 학부모와 교사 간의 집단 토론회를 실시하였다.

  집단 토론 및 학부모 개인별 질의응답 시간을 통하여 학부모들이 학교 교육활동의 전반에 걸쳐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였으며, 이를 통해 혁신학교 예비지정에 따른 교육수요자와의 소통과 협력의 장을 마련할 수 있었다.

  특히, 이번 학부모 교육활동 설명회는 대부분의 학교 행사가 오전에 이루어지는 것과는 달리 저녁 7시부터 9시까지 진행되어 맞벌이 가정이나 학교 행사에 참여가 어려운 아버지들의 많은 관심을 얻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

  이 자리에서 인탁환 교장은 “이번 학부모 설명회를 통하여 공급자 중심이 아닌 교육수요자 중심의 교육이 이루어질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믿는다.” 라고 말하며 앞으로의 교육활동에 학부모의 다양한 의견을 적극 반영할 것을 약속하였으며, 교직원 모두가 혁신교육 활동의 선봉이 될 수 있는 학교 만들기에 최대의 노력을 다할 것을 약속하였다.

 걸포초등학교는 지난 9월 1일에 혁신예비학교로 지정되어 학교혁신에 대한 교직원의 열의와 신념과 함께 새로운 학교문화 창조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고, 이에 따라 이번 학부모 교육활동 설명회를 통하여 혁신학교 예비지정에 따른 이해를 돕고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렴하여 2학기 및 2012년 운영계획에 반영할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하였다.

   학부모 설명회에 참여한 김나영 학부모는 “다른 학교와 달리 획기적이고 다양한 활동이 이루어지고 있다는 사실에 놀랐으며, 또한 학교가 적극적으로 학부모와 소통하려는 모습을 보여서 너무 좋았다.”라며 소감을 밝혔다.

 걸포초등학교가 이번 2학기 학부모 교육활동 설명회를 통하여 소통과 나눔으로 학교교육의 내실화를 기하고 학교와 가정, 지역사회가 함께 하는 행복한 학교 만들기에 큰 반향을 일으킬 수 있기를 기대해본다.


<사진 있음>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