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김포

지역주민 의견을 반영한 학교이름 선정

2012년 개교예정교 학교명선정위원회 개최

강주완 | 기사입력 2011/08/26 [10:11]

지역주민 의견을 반영한 학교이름 선정

2012년 개교예정교 학교명선정위원회 개최
강주완 | 입력 : 2011/08/26 [10:11]
 

경기도김포교육지원청(교육장 김문수) 학교명선정위원회는 2011년 8월 25일(목) 경기도교육의원, 경기도의원, 김포시의장, 지역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12년 3월 개교예정인 초 4교, 중 1교에 대한 학교명을 선정하였다. 

  솔터마을에 위치한 초등학교(가칭 내촌초)는 솔터초등학교, 한가람마을에 위치한 초등학교(가칭 소마초)는 김포한가람초등학교로 선정되어 학교가 위치한 마을 명칭과 입주예정자의 의견이 반영되었으며, 운유초등학교(가칭 운곡초)는 학교 인근에 운유산이 위치해 있고 '구름위에서 논다[雲遊]'라는 신비롭고 아름다운 이름을 추천한 입주예정자들의 의견이 반영되어 선정되었다. 청송마을에 위치한 초․중학교(가칭 지경초․중)는 '청송(靑松)'을 우리말로 풀은 푸른솔초등학교, 푸른솔중학교로 선정되었다.

 선정된 학교명 결과에 대하여 입주예정자들은 입주예정단지의 의견이 적극 반영되고 순우리말로 정감가는 학교명이 선정된 것에 대해 기쁨을 표시했다.

 학교명선정위원회는 입주예정자들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고, 부르기 쉬우며 좋은 어감을 가진 학교명을 선정하고자 신중을 기하였으며, 교육지원청은 학교명을 선정함에 있어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유도하고 의견을 폭넓게 수렴하고자 지난 6월 내년  개교예정인 초 4교, 중 1교의 학교명을 공모 한 바 있으며, 신도시 입주예정자협의회, 김포문화원, 지역주민 등이 학교명을 추천하여 총 45개의 학교명을 접수한 바 있다.

 이번에 선정된 학교명은 경기도립학교 설치조례 개정절차를 거쳐 최종 확정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