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김포

김포 중봉도서관, 초등학생 여름독서교실 성료

강주완 | 기사입력 2011/07/29 [13:54]

김포 중봉도서관, 초등학생 여름독서교실 성료

강주완 | 입력 : 2011/07/29 [13:54]
 

 김포시 평생학습센터 중봉도서관은 여름방학을 맞아 지난 26일부터 28일까지 2011년 여름독서교실을 진행했다. 3일간 진행된 독서교실에는 초등학교 5학년 학생 32명이 참가했다.


  ‘미래의 나를 만나다!! - 미래를 위한 자기탐색 및 직업탐색’을 주제로 자기탐색 수업을 통해 관심 분야를 찾아보고, 평소 알지 못한 자신을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직업탐색 수업에는 직업유형별 꼴라쥬 만들기 및 우리동네 직업마을 지도 그리기 등 새로운 직업들을 알아보는 기회가 됐다. 셋째 날도 도서관 미션 수행 활동과 나만의 가죽 스크랩북 만들기는 소중한 추억이 됐다.


  독서교실에 참가한 학생들은 “새로운 친구를 많이 사귈 수 있어서 좋았고, 특히 자기탐색, 직업탐색, 미션활동 및 가죽스크랩북 만들기 등 평소에 접해볼 수 없는 활동들을 독서교실을 통해 경험해 너무 기뻤다”고 종료를 아쉬워했다. 또한 “자신의 진로가 고민스럽고 궁금했는데 많은 도움이 됐고, 도서관 이용교육을 통해 도서관에 와서 책 찾는 법을 알게 되어 좋았다”고 전했다.


  한편 성실하고 적극적으로 과정을 수료한 정소담(김포초) 학생은 국립중앙도서관장상을, 전진혁(장기초) 학생은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장상을 수상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미분류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