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김포

통진가족이 함께하는 행복한 동행

‘통진가족이 함께 하는 작은 음악회’&‘미래를 준비하는 지혜로운 자녀교육’특강

강주완 | 기사입력 2011/06/30 [10:26]

통진가족이 함께하는 행복한 동행

‘통진가족이 함께 하는 작은 음악회’&‘미래를 준비하는 지혜로운 자녀교육’특강
강주완 | 입력 : 2011/06/30 [10:26]
  

김포 통진초등학교(교장 이근래)에서는 2011년 6월 29일 17시30분부터 시청각실에서 ‘통진가족이 함께 하는 작은 음악회’와 ‘미래를 준비하는 지혜로운 자녀교육’이라는 주제로 좋은 학부모 교육을 실시하였다. 시청각실에서 열린 학부모교육은 130여명의 학부모가 참석하여 자녀교육에 대한 많은 관심이 있음을 엿볼 수 있었다.

  이 날 초청강연에 앞서 1부 행사는 본교 교사들의 음악공연프로그램으로 감미로운 섹스폰연주와 플롯독주, 기타와 피아노 반주에 맞춰 노래를 부르며 그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학부모와 함께 음악잔치 한마당으로 승화시켜 공연을 통해 공감하고 즐거움을 나눌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하였다.

 2부는 미래를 이끌어갈 핵심인재육성을 위한 초청강연으로 강사이신 최창의 교육위원님은 4,5대 경기도교육위원과 대학교 독서문화콘텐츠학과 외래교수를 역임하셨으며, 직선 교육의원으로 선출되어 현재 3선 의원으로 행복한 미래교육포럼 상임대표를 맡고 계신 분이다.

 강의는 우리 아이들의 행복한 삶을 위해 어떤 어른으로 키울 것인가에 대한 화두를 던지며 시작되었다. 미래를 실현할 수 있는 교육의 방향제시와 인생의 궁극적인 목표와 올바른 가치관을 세워 미래사회를 살아갈 아이들의 핵심역량을 길러주어야 함을 강조하셨다. 또한 배우고 가르치는 기쁨과 행복, 그리고 성장을 위해 서로에게 힘이 되고 사랑이 되고 의미가 될 수 있는 사람이 되자고 말씀하시며 강의를 마치셨다. 강의는 학부모의 이해를 돕기 위해 다양한 연수자료와 사례 중심으로 이루어졌고, 최창의 위원님의 특유의 재미와 유익한 강의내용으로 학부모님에게 많은 동감과 자녀를 이해하고 소통의 필요성을 절실히 느끼게 하였다.

 또한 학부모님과 마지막으로 질의응답시간을 가졌을 때는 학교의 현안사업인 체육관 건립에 대한 의견을 들으시며 문제해결을 위한 노력을 약속하셨다.

  자녀교육을 위한 진정한 부모로서의 역할을 다시 한 번 되새겨 주신 강의였다는 학부모님들의 말씀을 들으며 앞으로도 교육소통의 자리를 계획하고 제공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또한 이런 학부모 교육이 지속적으로 이루어져 자녀를 좀 더 이해하고 행복한 가정을 만들어 가는 밑거름이 되었으면 한다는 바람과 행복한 가정, 행복한 교육을 이루기 위해 우리 모두의 노력이 필요함을 다시 한 번 생각할 수 있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