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김포

병역이 자랑스러운 사회

병무청과 KB국민은행이 함께하는

홍선기 | 기사입력 2011/06/21 [15:07]

병역이 자랑스러운 사회

병무청과 KB국민은행이 함께하는
홍선기 | 입력 : 2011/06/21 [15:07]
 

병무청(청장 김영후) 11. 6. 21(화) 병역명문가에 대한 우대방안의 일환으로 KB국민은행(은행장 민병덕)과 금리우대 서비스 제공을 위한 협약식을 가졌다.

협약에 따라 병역명문가는 7월 4일부터 출시되는 국민은행의『KB국민프리미엄적극』에 가입시 최대 1.2%의 가산 금리를 받을 수 있으며, 대출을 받을 경우 0.2%의 할인 금리를 적용받게 된다.

병무청은 할아버지부터 아들, 손자에 이르는 3대 가족 모두가 현역복무를 성실히 마친 병역명문가에 대하여 존경과 감사의 뜻을 전하고 실질적인 혜택을 부여하기 위하여 노력해왔다.

그동안 국가기관.지방자치단체 및 민간업체 등과 협조하여 전국의 자연 휴양림, 궁.능원, 병.의원 등 280개소에 이르는 각종 시설의 이용료를 면제 또는 할인받도록 하였으며, 금번 금리우대를 통하여 병역명문가에게 보다 실질적인 혜택을 부여할수 있게 되었다.


협약서 서명 후 민병덕 KB국민은행장은 “국가를 위해 헌신한 병역명문가에게 금리우대를 통해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전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하며, 병역의 자발적인 이행과 이를 자랑스럽게 생각하는 문화가 사회전반으로 확산되었으면 좋겠다“ 는 소감을 밝혔다.

병무청은 앞으로도 병역명문가에게 보다 다양하고 실질적인 혜택이 부여될 수 있는 방안을 지속적으로 강구함은 물론, 병역을 성실하게 이행한 사람들이 주위로부터 존경받고 긍지를 가질 수 있는 사회분위기 조성에 힘써 나갈 계획이다. 끝.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