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김포

신곡초 학부모 공개수업 실시

아빠와 함께해서 더 신나요.

강주완 | 기사입력 2011/06/20 [10:28]

신곡초 학부모 공개수업 실시

아빠와 함께해서 더 신나요.
강주완 | 입력 : 2011/06/20 [10:28]
  

김포시 소재 신곡초등학교(교장 신점식)는 6월 18일 토요일 학부모 공개 수업을 실시하였다. 매년 학기별로 2번 이루어지는 이 행사는 3교시에 교과전담교사 4명이 4교시에는 학급담임 30명의 교사가 수업을 공개하였다. 공개일은 자녀들의 학교생활이 궁금한 아빠께도 참석의 기회를 주고자 토요일로 행사일정을 잡은 결과 90여명의 아빠를 포함 680여명의 학부모가 참석하였다.

 이날 학부모에게 수업을 공개하기 위해 교사들은 사전 교재연구와 자료를 준비하여 아이들에게 열과 성의를 다하는 모습을 공개하였고 학부모들은 귀여운 자녀들의 수업 장면을 즐거운 마음으로 참관한 후 담임과의 시간을 통해 허심탄회하게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

 2학년 학부모 이형석씨는 “작년에 이어 토요일에 행사를 잡아주셔서 편한 마음으로 참석하여 교사와 학생이 한마음이 되어 수업이 진행되는 모습을 보니 너무나 흐뭇하고 매 행사마다 아버지들도 참석할 수 있도록 신경써주시는 부분이 학교에 대한 신뢰감과 자긍심이 쌓여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신곡초등학교에서 졸업을 시키고 싶다.” 라고 소감을 말하였다.

유모차에 아기를 데리고 참석한 학부모 김명지씨는 학교공개의 날을 통해 늘 궁금했던 아이의 수업태도를 눈으로 확인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으며 아이들에게 최선을 다하시는 선생님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는 말도 잊지 않았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