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김포

통진도서관

재능기부를 통한 어린이 경제교육의 매카로 자리매김

강주완 | 기사입력 2011/06/02 [11:46]

통진도서관

재능기부를 통한 어린이 경제교육의 매카로 자리매김
강주완 | 입력 : 2011/06/02 [11:46]
  

김포도시공사(통진도서관)은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사회교과서 속 경제개념과 경제마인드를 교육하는 초등 경제교실을 진행하고 있다.
놀토에 진행되는 수업으로 총 6회로 진행되며 이번이 세 번째 시간. 수업시간에 아이들은 생활 속에서 꼭 알아야 하는 경제개념을 신문, 워크북 등을 통하여 스스로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갖는다. 특히 이번 과정에서는 서울시교육청에서 초등교사 경제연수를 진행할 때 사용하던 전문경제교구를 그대로 이용하여 흥미롭게 진행된다.

     더욱 의미 있는 일은 강사와 멘토로 참여하는 중고등학생들이 김포지역에서 경제영재를 꿈꾸는 학생들이라는 것. 총 90분 수업으로 처음에는 어색하지만 시간이 흐르면 멘토인 형, 누나와 하나가 되어 열띤 시간을 만드는 모습이다.

     경제교육에 참여하는 윤혜인(풍무중 3학년) 자원봉사학생은 “자신이 알고 있는 경제지식을 고장의 동생들에게 기부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며 앞으로 꾸준히 봉사활동을 하여 내가 가진 것을 베푸는 의미 있는 일을 하는 경제인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통진도서관 인근 지역의 수강 학생들은 맨토 학생들과 함께 함으로써 어렵게만 생각했던 경제에 대하여 쉽고 재미있게 다가갈 수 있었다고 한다.

     본 과정은 7월9일까지 진행되며, 노는 토요일 오전 11시~12시 30분까지 진행되며 무료교육이다.

    자세한 사항은 통진도서관 031-996-0750으로 문의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