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김포

가족과 함께하는 신곡 효가족캠프

바른 인성교육! 사랑과 감사로 시작돼요

강주완 | 기사입력 2011/05/31 [18:16]

가족과 함께하는 신곡 효가족캠프

바른 인성교육! 사랑과 감사로 시작돼요
강주완 | 입력 : 2011/05/31 [18:16]
  

김포시 고촌읍 신곡리 소재 신곡초등학교(교장 신점식)는 5월 효경의 달을 맞이하여  가족과 함께하는 신곡 효가족캠프 프로그램을 운영하였다.

 신곡초등학교에서는 5월 28일 효에 대한 의미를 알아보고 참가한 가족의 가훈 소개를 시작으로, 가족사랑을 실천할 수 있는 전통 다례법 체험하기, 부모님 발을 씻겨 드리면서 부모님의 사랑을 몸소 체험하기, 또한 가족과 몸과 마음이 하나될 수 있는 전통 놀이 중 제기를 만들어 보고 차기, 투효 례 등의 체험 활동을 통해 평소 접하기 어려운 우리나라의 전통 예절과 효를 짧게나마 익힐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신곡초 오혜숙 교감 선생님께서는효교육의 출발은 감사하는 마음을 갖는 것이며, 옛날에는 주로 일방적인 순종 복종이 효도였다면 오늘날의 효도는 부모와 자식간, 형제자매간, 스승과제자간, 친구간, 이웃간 등 주변의 모두와 함께하는 것이라 강조하였으며, 미래사회는 예절바른 사람이 성공한다며 효교육 및 바른 인성교육을 위하여 가정에서의 부모의 역할이 중요하므로 효가족캠프를 개설하였다고 하였다.

  이 프로그램에 참여한   어버지는  “가족 구성원 각자의 일이 바빠 대화 할 시간조차 없었던 일상생활에서 이번 기회를 통하여 가족이 함께 화합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는데 큰 의미가 있었다. 이런 좋은 프로그램을 마련해 준 학교 측에 감사하다”라는 체험 소감을 밝히기도 하였다.

 신곡초등학교 예절체험학습장 프로그램을 통해 가족사랑을 실천 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기를 기대해 본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