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김포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학부모 예절교실 개강

올바른 인성교육 학부모와 함게 해요

강주완 | 기사입력 2011/05/30 [16:23]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학부모 예절교실 개강

올바른 인성교육 학부모와 함게 해요
강주완 | 입력 : 2011/05/30 [16:23]
  

김포시 고촌읍 신곡리 소재 신곡초등학교(교장 신점식)』에서는 2011년 5월 30일 오전 9시 30분부터 신곡초, 금란초 학부모를 대상으로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학부모 예절교실’을 개강하였다.

  오늘 교육은 학교 시설을 이용하여 지역 주민에게 개방 제공함으로써 사교육 급증, 부모-자녀 간 관계 단절, 자녀 안전 문제 등으로 인한 사회문제를 해결하고, 좋은 교육문화를 선도할 수 있는 평생교육을 구현하는 학습의 장 역할과 기능을 부여하여 학부모와 지역 주민의 삶의 질 향상 및 자라나는 우리 어린이들의 가정에서의 올바른 인성교육에 그 목적을 두고 진행되었다.

  이번 연수는, 매주 수요일 오전 9시 30분부터 12시 30분까지 3시간씩 총 8주동안 실시할 예정이다. 이번 학부모 연수를 통해 전통 배례법, 바른 인사법 및 전통 한복 바르게 입기 뿐 아니라 기본 생활 예절 및 전통 다례법까지 우리의 전통 예절 및 생활 예절 분야로 연수를 진행할 계획이다.

 단순한 취미 위주의 평생교육이 아닌 수강 후 학교 교육에 교사와 함께 동참할 수 있는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하여 공교육에 대한 신뢰도를 높이고, 학교 교육에 대한 긍정적 인식을 제고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

  앞으로 이번 연수뿐 아니라 바른 자녀교육을 위한 학부모 집단 연수, 문화센터로서의 역할을 주도하는 학부모 취미교실 등 다양한 학부모 평생교육을 준비하고 있다. 이러한 연수를 통해 학교가 지역사회의 센터로서의 역할을 성실히 수행하고 학교와 학부모가 함께하는 공교육 활성화에 더욱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연수에 참여한 김성숙 어머니께서는 수강 첫날이지만 학부모예절교실에 참여하기를 매우 잘 했다고 생각한다며 이 번 연수를 통하여 가족간의 기본예절뿐만아니라 가족의 소중함과 예절의 의미와 자녀의 바른 인성형성에 부모의 역할이 중요함을 비로소 깨달았으며 가정에 돌아가 열심히 실천해보아야겠다는 굳은 의지를 보였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