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김포

“안정적인 수돗물 공급은 우리가 책임진다”

김포시맑은물사업소, 고촌3배수지 및 정수지 신설 사업

이상엽 기자 | 기사입력 2024/09/30 [11:16]

“안정적인 수돗물 공급은 우리가 책임진다”

김포시맑은물사업소, 고촌3배수지 및 정수지 신설 사업
이상엽 기자 | 입력 : 2024/09/30 [11:16]


김포시 맑은물사업소장(조재국)은 지난 26일 김포시 관내 주요 수도공급시설 사업에 대한 현장행정을 실시했다.

 

지난 7월 1일자로 맑은물사업소장에 새로 부임한 조재국 소장은 수도과에서 추진 중인 「고촌3배수지 및 정수지 신설 사업」에 대한 추진현황을 보고 받고, 직접 사업 현장을 방문하여 현장여건 및 공사 진행상황 등을 점검했다.

 

김포시맑은물사업소는 김포시의 급증하는 유입 인구에 따른 용수 수요량 증가로 인하여 향후 기존 배수지의 공급량 부족, 정수지의 소독능 부족 등에 대비하여 「고촌3배수지 및 정수지 신설 사업」을 올해 3월 착공하여 2026년 5월 준공을 목표로 공사를 추진하고 있다.

 

정수지는 여과수량과 송수량 간의 불균형 조절 및 각종 수질 변동에 대응하며 시설의 점검과 안전작업 등에 대비하고자 정수를 저류하는 정수장 내 최종 단계의 시설이며, 배수지는 정수장에서 송수를 받아 해당 배수구역의 수요량에 따라 배수하기 위한 일종의 저류시설로 김포시는 「고촌3배수지 및 정수지 신설 사업」을 통해 지속적인 인구 증가로 인한 상수도 수요에 대비하고 있다.

 

공사 현장을 점검한 조재국 맑은물사업소장은 “시민들에게 깨끗하고 안전한 수돗물 공급을 위하여 수도공급 시설들이 적기에 완공될 수 있도록 노력해달라”며, “전국적으로 각종 건설 현장에서 지속적인 사고들이 발생하고 있는바, 건설 현장 안전관리를 우선시하여, 안전사고 예방 및 안전 확보에 만전을 기하여 달라”고 당부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