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시장 김병수)는 지난 10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김포시 직원 300명을 대상으로 공직자 청렴퀴즈대회(청렴골든벨)을 개최했다.
이날 청렴골든벨은 부서당 1~2명이 대표자로 참석해 서바이벌 형태로 청탁금지법, 이해충돌방지법 에 대한 청렴 법령 퀴즈가 진행했으며, 중간에 이벤트 퀴즈 등을 통해 응원단으로 참여한 학습자들도 문제를 맞추며 공직자 청렴상식을 함께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기관 차원의 청렴상식 향상을 위해 김포시장이 직접 마지막 문제 출제자로 참여했고 1등 대곶면, 2등 하성면, 3등 기획담당관 대표 참가자가 청렴골든벨을 울리며 상금을 거머쥐었다.
이날 퀴즈대회에 참가한 직원 A씨는 매일 반복되고 지쳐가는 일상 속에서 딱딱한 주제일 수 있는 청렴 문제를 유쾌하게 풀고, 또 열띤 응원을 하면서 이날만큼은 동심으로 돌아가 활력을 찾은 것 같다라고 전했다.
시 관계자는 "그 어느 때보다 윤리민감성을 높여야 하는 요즘, 아는만큼 청렴할 수 있다. 청렴의식 제고와 청렴문화 확산을 위해 실시한 청렴 골든벨을 통해 직원들이 미리 공부해온 청렴지식을 바탕으로 퀴즈를 척척 풀어나가며 답변하는 것을 보니 김포시 직원들의 청렴을 향한 하나된 마음을 볼 수 있었다. 앞으로도 부패에 대한 조사는 엄정하게, 청렴 교육은 확실하게 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더김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전체 뉴스 주간베스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