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김포

김포시,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 온라인 환경교육 제공



주요 환경법 위반사례 보강, 폐기물 분야 신설

이상엽 기자 | 기사입력 2024/09/10 [16:28]

김포시,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 온라인 환경교육 제공



주요 환경법 위반사례 보강, 폐기물 분야 신설
이상엽 기자 | 입력 : 2024/09/10 [16:28]

 

김포시(시장 김병수)는 지난 9일부터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을 대상으로 개편된 온라인 환경교육 영상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온라인 환경교육은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의 자율적 환경관리 및 환경기술인의 업무역량 강화를 목적으로, 김포시에서 자체적으로 교육영상을 제작하여 사업장에서 상시 자유롭게 시청할 수 있도록, 매년 영상을 개편하여 업데이트하고 있다.

 

올해는 사업장에서 발생되는 폐기물의 적정관리를 위한 폐기물분야 영상도 신규 제작하였다.

 

시가 제공하는 온라인 환경교육 영상은 ▲환경기술지원사업 등 환경시책소개 ▲환경기술인 법정, 자체교육 ▲환경배출업소 점검 및 위반사례, 운영일지 작성방법 ▲달라진 환경법령 ▲유해화학물질 사고 대응 ▲폐기물 분야의 총 6편의 영상으로 제작하여, 사업장 환경관리인들은 물론 사업주와 종사자들도 학습이 가능하도록 구성하였다.

 

시 관계자는 “교육영상은 분야별로 나누어서 사업장에서 필요한 부분만 효과적으로 학습 가능토록 구성한 만큼, 환경업체에서 수시로 온라인 시청을 통해 배출시설의 적절한 운영 관리로 쾌적한 도시환경 조성에 기여해 줄 것”을 당부드린다고 했다.

 

교육 영상은 김포시청 누리집에서 「분야별정보 – 환경위생 – 환경정책 – 환경교육(자체교육-온라인강의)」 탭에서 자유롭게 시청할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