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김포

고창초등학교 “세계 책의 날”기념 행사

Special Library Event 내가 책 속 주인공

강주완 | 기사입력 2011/04/25 [20:44]

고창초등학교 “세계 책의 날”기념 행사

Special Library Event 내가 책 속 주인공
강주완 | 입력 : 2011/04/25 [20:44]
  

고창초등학교(교장 최종원)에서는 “세계 책의 날”을 기념하여 4월 25일(월) 늘푸른 도서관에서 Special Library Event를 실시하였다. “내가 책 속 주인공, 행운권 추첨하고 상품권도 받고, 책고 빌리고 사탕도 받고, 오늘은 연체일 사라지는 날” 등 다양하고 흥미로운 행사들이 많은 고창 가족들의 관심 속에 펼쳐졌다.  

   이날 행사 중 “내가 책 속 주인공” 행사는 고창 초등학교에서 처음 실시하는 이벤트로 아동들이 평소 흥미와 관심을 보였던 책표지를 실물크기로 자체 제작하여 책 속 주인공이 되는 체험을 실제로 할 수 있도록 늘푸른 도서관에 전시하였다. 그 결과 아침과 점심 그리고 방과 후 등 교과시간 외의 자투리 시간을 활용하여 도서관 행사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아동들로 도서관은 하루 종일 인산인해를 이루었다.

 “조용히 독서를 할 수 있어서 늘푸른 도서관을 매일 이용했었는데, 이렇게 특별한 행사를 해서 많은 친구들과 함께 책도 읽고 행사에도 참여하니까 더 즐거운 것 같아요. (3학년 구동일)”, “오늘 책의 날 행사가 있다는 말을 듣고 오랜만에 도서관에 와서 행운권 추첨에 응모를 했는데, 꼭 뽑혀서 상품권 받고 싶어요. 앞으로는 도서관에 자주 올 거예요. (6학년 김태준)”

 이렇듯 사탕도 받고, 상품권을 받는 행운권 추첨에도 응모하고, 연체일도 사라지게 해주고, 평소에 좋아하던 책 속 주인공도 되어본 고창 늘푸른 도서관의 Special Library Event는 평소 책을 좋아하는 아이들에게만 열려있던 도서관의 문을 모든 아이들에게 활짝 열어 더욱 더 책과 가까워지는 계기를 마련하게 되었다는 점만으로도 큰 성과를 이루었다고 하겠다.

  앞으로도 고창 늘푸른 도서관은 책을 사랑하는 아동들의 책사랑 바이러스가 되어 책사랑을 전파하고자 매달 다채로운 행사(Special Library Event)를 마련하여 좀 더 특별한 도서관으로 거듭나고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