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김포

나눔과 꿈을 키워가는 이야기가 있는 특색조회 열려

강주완 | 기사입력 2011/04/20 [13:27]

나눔과 꿈을 키워가는 이야기가 있는 특색조회 열려

강주완 | 입력 : 2011/04/20 [13:27]
  

김포시 대곶면에 있는 김포대명초등학교는 금년 3월 1일자로 제16대 윤석중교장선생님이 부임하였다.

  윤석중교장선생님은 수업혁신과 교실혁신, 학교혁신, 행정혁신, 제도혁신 등 5대 혁신과제를 제시하며 이를 학교현장에 안착시켜 교육 공동체 모두가 만족하는 행복한 학교를 만들겠다는 의지를 표명했다.

  어린이들에게는 꿈과 희망을, 선생님들에게는 긍지와 보람을, 그리고 학부모님들께는 감동과 신뢰를 주어‘모두가 소중히 여김을 받는 학교’‘모두가 책 읽기를 좋아하는 학교’‘모두가 주인공이 되는 학교‘모두가 행복한 학교’를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거듭 강조하였다.

  2011년학년도 새학기부터는 한달에 두 번(1,3주 토요일) 더불어 배우며 나눔과 꿈을 키워가는 이야기가 있는 특색 조회로 전환하여 운영하고 있다.

  테마있는 조회로, 우리고장 김포의 역사적 가치 조사하여 발표하기, 독서교육으로 책을 읽고 다양한 방법으로 표현하기, 각종 교육활동에 대한 자기주장 발표하기, 체육활동으로 외발자전거와 줄넘기 시범보이기, 음악활동으로 오카리나, 가야금 병창, 단소연주회 갖기, 진로교육으로 영어 말하기와 나의 미래, 나의 꿈(UCC 작품) 발표회 갖기, 성교육 및 따돌림 예방 교육으로 소중한 나와 너 의견 교환하기, 질서 ․ 예절교육으로 고운마음 바른행동 시범보이기, 인성교육으로 브레인 라이팅으로 의견 모으기, 친구 칭찬하기 등 기피하고 무료한 형식적인 조회에서 벗어나 학생의 관심을 유발할 수 있도록 전교생이 참여하는 이야기가 있는 조회를 운영하여 학생들과 학부모의 호응이 나날이 높아지고 있으며 학생들의 창의 인성과 진로교육 신장에 큰 역할을 하고 있다.

  김포대명초등학교는 명품교육으로 자리 잡고 있는 가야금 병창, 외발 자전거 타기, 승마체험활동, 오카리나 연주, 논술, 영어, 중국어, 컴퓨터 등의 다양한 방과 후 특기적성교육을 내실 있게 실시하고 있어 어느 도시학교 못지않은 알찬 교육프로그램을 자랑하고 있다.

  또한, 학교장의 투철한 교육 철학을 바탕으로 선생님들의 정열적이고 헌신적인 교육 실천으로 2011학년도는 내실을 다지는 보다 발전하는 학교로 거듭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