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김포

김포시의회, 개원 제20주년 기념행사 가져

강주완 | 기사입력 2011/04/19 [11:48]

김포시의회, 개원 제20주년 기념행사 가져

강주완 | 입력 : 2011/04/19 [11:48]
 

 김포시의회는 지난 15일 개원 제20주년을 맞이하여 역대의원, 타시군의장단, 관내기관단체장 등을 모시고 “김포시의회 개원 제20주년 기념식”을 가졌다.

 이번 기념행사는 지난 1991년 지방자치를 새롭게 시작한 이래 개원20주년을 맞이하여 지난 20년의 의회 운영 성과를 돌아보고 그간 김포시 의정발전을 위해 노력하신 역대의원들의 노고에 감사하며 앞으로 김포시의회의 발전과 더 큰 도약을 위해 마련된 자리였다.

 1부 기념식 행사는 의정발전에 힘쓴 유공자 표창을 시작으로 정하영 부의장의 경과보고, 피광성 의장의 기념사, 유영록 김포시장, 김기완 경기도시군의회 의장단협의회장, 신제철 의정회장의 축사와 함께 기념식 종료 후 기념떡 절단식과 홍종운 전 의원의 건배 제의로 성황리에 마무리 되었다.

 2부 토론회는 “김포시의회 개원 제20주년 성과와 과제”라는 주제로 지난 20년간의 의회 운영 성과를 돌아보고 향후 진정한 지방자치로의 더 큰 도약을 위한 방향성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로 시의원과 외부초청 전문가 등의 주제 발표와 더불어 참석자들의 자유토론 및 시민 질의응답 시간으로 진행되었다.

 3부 음악회는 시의원 및 의회사무과 직원, 가족들을 초청하여 아름다운 음악 선율과 함께 기존에 접하지 못했던 다채로운 음악 장르를 선보이며 그간의 노고를 격려하고자 마련된 자리였다.

 김포시의회 피광성 의장은 기념사에서 “각계각층의 다양한 목소리를 정책에 담아낼 수 있도록 항상 열린 자세를 가지고 균형 있는 김포시 발전을 위해 안정감 있고 무게감 있는 의정활동을 펼쳐 나갈 것”을 다짐하며 “시민여러분께서 적극적인 참여로 의정활동의 올바른 방향에 대한 의견을 전달해 주실 것”을 부탁하였다.

 김포시의회는 지난 1991년 4월 15일 개원 이래, 제1대 김포군의회에서부터 현재 제5대 김포시의회에 이르기까지 시민을 대변하고 민의를 생각하는 의회로서 시민의 복지증진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현장중심의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쳐왔으며 이 날 행사에 참가한 전ㆍ현직 의원들은 김포를 사랑하는 시민들의 뜨거운 마음과 변화와 도약을 기대하는 열망을 가슴 속 깊이 느끼며, 시민의 기대에 어긋남이 없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을 다짐하였다.



  • 도배방지 이미지

전체 뉴스 많이 본 기사
미분류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