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김포

김포 여성농업인, 두드림(Do Dream) 첫 걸음

홍선기 | 기사입력 2011/04/12 [11:24]

김포 여성농업인, 두드림(Do Dream) 첫 걸음

홍선기 | 입력 : 2011/04/12 [11:24]
 

김포시 농업기술센터(소장 송용섭)는 ‘작지만 강한 농업’ 즉, 강소농(强小農)을 위한 여성농업인 두드림(Do Dream) 첫걸음으로 정보화 활용능력 향상 교육을 개강했다. 11일부터 22일까지 매일 10시 농업기술센터 정보화 교육장에서 2주간에 걸쳐 진행된다.


  농업기술센터는 정보화 활용능력 교육에 대해 고객가치 창출 및 고객기반 확보 등의 혁신역량을 갖추고 농업경영체로서의 경쟁력을 강화키 위해 이번 교육을 마련했다.


  교육에 참여한 A씨(통진읍 거주)는 “못자리 등의 준비로 바쁜 영농철에 2주간 하루도 빼놓지 않고 교육에 참여하기가 쉽지만은 않다”면서 “단순히 컴퓨터 기초과정으로 끝나는 교육이 아닌, 소셜미디어 등 인터넷 활용도가 높은 내용으로 구성되어 농업 경영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열의를 보였다.

 

  이번 교육을 통해 도농간의 정보격차 해소로 농업인 삶의 질 향상에 앞장서고, 소셜미디어를 통한 직거래 판로개척으로 농가경영 합리화에 도움을 줄 것으로 예상된다. 교육생 눈높이에 맞는 맞춤형 구성으로 첫 주는 기본과정, 둘째 주에는 직거래 판로개척을 위한 블로그․홈페이지 등 소셜미디어 내용으로 진행된다.


  김포시농업기술센터 송용섭 소장은 “농업기술센터는 한과․떡 상품화, 갈무리음식 상품화, 식품가공 기능사반 등 강소농 육성에 앞장서고 있다”며 특히 “소비자대상으로 압화공예 및 웰빙약선, 향토음식, 전통음식, 친환경교실 등 대한 김포농업 두드림(Do Dream) 교육을 연중 진행하고 있다”고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