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김포

유현초, 친구사랑주간 운영 실시

폭력없는 즐거운 학교, 우리가 만들어요

강주완 | 기사입력 2011/04/05 [12:08]

유현초, 친구사랑주간 운영 실시

폭력없는 즐거운 학교, 우리가 만들어요
강주완 | 입력 : 2011/04/05 [12:08]
 

김포시 풍무동에 소재한 유현초등학교(교장 류시호)에서는 2011년 4월 2일(토)부터 8일(금)까지 일주일간 ‘친구사랑주간’을 운영한다.

 기존의 ‘학교폭력 추방의 날’의 명칭을 ‘친구사랑 주간’으로 변경하여 폭력 없는 학교생활의 밝고 긍정적인 면을 부각하고, 일회성 행사에서 매년 4월과 9월 중 1주간을 선택하여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친교활동 중심으로 운영한다는 방침을 밝혔다.

   지난 4월 2일(토)을 ‘친구 사랑의 날’로 지정하여 학년별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였고(세부 프로그램 하단참조), 4월 5일은 학급임원들과 생활지원회를 중심으로 학교폭력근절 예방 캠페인을 벌이는 등 학생중심의 활동이 펼쳐지도록 운영하였다.  (친구 사랑의 날 학년별 학예행사 프로그램 - △1학년 : 1일 마니또, △2학년 : 천사표 내 친구 그리기, △3학년 : 내 친구 소개하기, △4학년 : 표어 짓기, △5학년 : 포스터 그리기, △6학년 : 친구에게 사과 편지 쓰기) △전학년 : 칭찬릴레이

 친구사랑 주간 동안 학생들에게 매일 훈화하였고, 학부모 교육자료를 홈페이지에 탑재하고 가정통신문을 보내 가정에서도 동참하도록 하였다.

  현수막과 입간판, 홈페이지 팝업창을 통해 적극 홍보하였다.

또한 어린이 실종․유괴 예방교육의 효과를 높이기 위해 학교에서 뿐 아니라 가정과 연계하여 지도할 수 있도록 학교 홈페이지 공지사항 및 가정 통신문을 통해 지속적으로 홍보한다고 밝혔다.

 학교폭력 예방 및 근절을 위한 지속적 활동의 내실화로 자율․책임․인권이 있는 학교 풍토를 조성하여 사랑이 넘치는 즐거운 학교문화가 정착되기를 기대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