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김포

김포 통진초 꿈동이들의 특별한 생일축하행사

통진초에서는 매월 1일 생일축하 노래가 울려요!!!

홍선기 | 기사입력 2011/04/01 [17:47]

김포 통진초 꿈동이들의 특별한 생일축하행사

통진초에서는 매월 1일 생일축하 노래가 울려요!!!
홍선기 | 입력 : 2011/04/01 [17:47]
 

김포 통진초등학교(교장 이근래)에서는 2011년 4월 1일 점심시간에 특별한 행사가 펼쳐졌다. 이번 행사는 생일축하행사를 통해 탄생의 소중함과 의미, 부모님의 은혜에 감사하는 마음을 기를 수 있는 교육적 효과를 고려한 학교차원의 행사로서 나눔과 배려로 즐거운 학교문화를 조성하고자 하는 이근래 교장선생님의 교육철학이 반영된 행사로 올해 처음 실시되었다.

  통진초는 해당 생일달인 학생에게 사전에 부모님께 감사하는 마음을 가질 수 있도록 편지쓰기를 실시하였고, 행사일인 1일에는 급식실에서 점심시간에 생일인 학생들을 위한 생일축하 행사로 전체적으로 생일축하노래를 불러주고, 기념사진을 촬영한 뒤 다함께 식사를 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방과후에는 자신이 쓴 편지를 부모님에게 전달할 수 있도록 하였다. 학급에서는 생일축하편지쓰기, 생일-쿠폰 전하기, 홈페이지 축하글 남기기, 생일선물전하기 등 학급별 특색 있는 학급행사로 운영되어 학생들은 가족과 친한 친구들한테만 받던 생일 축하를 선생님과 반 전체 급우들에게 받음으로써 자신이 이 세상에 태어난 것을 행복으로 생각하고, 자신이 이 자리에 있을 수 있게 한 부모님께 감사하는 마음을 갖게 하여 갈수록 메말라가는 학생들의 정서를 함양하고, 생일을 맞은 급우들을 기념해주고 축하해 주면서 화목한 학급 분위기를 조성할 수 있었다.

이 날은 급식 메뉴도 생일상이 차려졌다. 잡곡이 들어간 찰밥과 한우로 우려낸 미역국과 함께 생일을 맞이한 특별식으로 조각케익이 학생들에게 제공되었다.

그냥 지나치기 쉬운 생일을 챙겨주는 학교의 세심한 배려에 학생들은 자신에 대한 소중함을 다시 한 번 느낄 수 있었고, 더욱 열심히 학교생활에 임할 것을 다짐할 수 있

었다고 한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