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김포

김포시,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 환경관리 역량 한층 높여·····


5월 29일 ~ 30일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 환경교육 실시

이상엽 기자 | 기사입력 2024/06/03 [14:19]

김포시,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 환경관리 역량 한층 높여·····


5월 29일 ~ 30일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 환경교육 실시
이상엽 기자 | 입력 : 2024/06/03 [14:19]

▲ 김포시민회관에서 업종별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 환경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 김포시 제공


김포시(시장 김병수)는 5월 29일 ~ 30일 김포시민회관에서 관내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 환경기술인 및 대표자 등 1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업종별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 환경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업종별 배출시설 및 방지시설 운영관리 방안뿐만 아니라, 개정법령 사항인 대기배출시설 사물인터넷(IoT) 측정기기 부착 의무화에 따른 법령사항 및 운영관리 방법에 관한 내용 실무 위주의 교육내용으로 진행됐으며, 실제 현장에서 관련 업무를 수행하는 경기녹색환경지원센터 전문위원이 강의를 맡아 전문성을 더했다.

 

또한, 김포시 방지시설 지원사업 등 환경시책 및 유해화학물질 사고대응 방법 영상교육을 병행하고, 주요 환경법령 사항이 포함된 배출시설 운영일지 책자를 배부하는 등 사업장 운영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정보를 제공했다.

 

교육에 참석한 환경기술인들은 “실사례가 도움이 될 수 있어서 좋았다”, “사업장 현장 개선에 많은 도움을 받은 것 같다”, “이런 교육은 자주 했으면 좋겠다”며 높은 교육 만족도를 나타냈다.

 

시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의 환경관리 역량이 제고되어 자발적 환경관리로 쾌적한 환경이 조성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시는 환경교육 및 환경상담, 각종 환경기술 지원사업 등 사업장의 환경관리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