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김포

김포시, ‘세외수입 업무역량 강화 교육 ’실시, 자주재원 확보 총력

이상엽 기자 | 기사입력 2024/05/30 [16:18]

김포시, ‘세외수입 업무역량 강화 교육 ’실시, 자주재원 확보 총력

이상엽 기자 | 입력 : 2024/05/30 [16:18]

▲ 김포시 정보화교육장에서 지방세외수입 담당자 업무역량 강화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 김포시 제공


김포시는 지난 29일 정보화교육장에서 과태료, 도로·하천점사용료 등 지방세외수입 업무 담당자들을 대상으로 업무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을 진행했다.

 

300여개의 개별 법령에 따라 부과되는 지방세외수입은 지방세와 함께 자치단체의 중요한 자주재원으로 체계적인 관리의 필요성이 커지고 있어, 세목별 업무처리 과정의 표준화 및 세외수입 업무 담당자의 직무역량 향상에 도움을 주기 위하여 교육을 마련했다.

 

특히 이번 교육은 지난 2월 차세대 지방세외수입정보시스템의 개통에 따라 세외수입 업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담당자들이 원활하게 프로그램을 사용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것에 중점을 뒀다.

 

교육은 차세대지방세외수입 운영지원단 강사를 초빙해 ▲차세대 세외수입정보시스템 구성 현황 ▲세입 관리(부과, 고지, 결의 등) ▲과태료 대장관리 등의 내용으로 진행됐으며, 체납처분 교육에는 김포시 징수과 체납업무 담당자가 참여해 전문성을 더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세외수입 업무 담당자의 직무 전문성과 업무 효율성을 높여 자주재원 확충에 기여하고, 신속하고 정확한 대민 서비스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