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김포

김포시, 2024년 평생학습관 단기특강 ‘흥미에서 자격증까지’ 실생활에 큰 도움···· 상반기 강좌 마무리

이상엽 기자 | 기사입력 2024/05/30 [12:04]

김포시, 2024년 평생학습관 단기특강 ‘흥미에서 자격증까지’ 실생활에 큰 도움···· 상반기 강좌 마무리

이상엽 기자 | 입력 : 2024/05/30 [12:04]

▲ 디지털 문해교육사 양성과정 수업 모습  © 김포시 제공


김포시(시장 김병수)는 지난 29일을 끝으로 시민의 사회변화 대응 미래 설계 및 직업 역량 강화를 주제로 한 2024년 상반기 평생학습관 단기특강 운영을 마무리했다.

 

4월부터 5월 말까지 약 두 달에 걸쳐 진행된 상반기 단기특강은 총 6개 프로그램에 112명의 수강생이 참여하여 평생학습을 통한 직업 능력 강화 및 자기 개발을 위한 시간을 가졌다.

 

특히 올해 신설한 ▲디지털 문해교육사 양성 ▲반려동물 관리사 양성 과정은 교육을 통한 자격증 취득으로 수강생 개인의 직무 역량을 향상시켜 학습 만족도를 높였다.

 

이 밖에도 ▲디지털 기술 이해 ▲미리캔버스 기초 및 활용 ▲반려동물 수제 간식 만들기 ▲재무설계 과정 등 미래 변화에 대응하는 능력 향상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한 수강생은 “요즘 시대 트렌드에 맞는 프로그램이 신설되어 흥미롭게 참여했고, 자격증까지 취득할 수 있어 뜻깊었다. 하반기에도 상반기와 연계되는 교육 등 다양한 강좌가 개설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앞으로 김포시는 수강생 대상 설문조사 결과에 따라 프로그램 구성 등 교육 운영에 시민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할 계획이며, 하반기에도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구성하여 시민들에게 질 높은 평생학습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