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김포

김포시, 국산목재 이용 활성화 캠페인 개최

이상엽 기자 | 기사입력 2024/05/28 [13:49]

김포시, 국산목재 이용 활성화 캠페인 개최

이상엽 기자 | 입력 : 2024/05/28 [13:49]

▲ 국산 목재의 이용,, 목재 문화를 촉진하기 위한 목재 이용 권장 홍보캠페인이 지난 27일 한강중앙공원에서 열렸다.  ©김포시 제공


김포시(시장 김병수)가 지난 27일 한강중앙공원에서 탄소중립과 국산목재의 이용, 목재 문화를 촉진하기 위한 목적으로 목재 이용 권장 홍보캠페인을 개최했다.

 

올해 두 번째를 맞이한 이번 캠페인에서는 목재 이용의 필요성과 순환하는 과정, 국산목재의 우수성을 알렸다. 또한, 참여 시민과 아이들에게 목재를 이용한 목공예 활동을 직접 체험하는 재미와 목재를 쉽게 이용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한 설명이 이뤄졌다.

 

또한 김포의 숲길을 안내하는 책자와 목공예 프로그램을 안내하는 태산패밀리파크 리플렛, 김포한강조류생태공원 나눔목공소 목공예 체험 물품을 배부하여 목재이용 활성화에 대한 시민의 공감을 얻었다.

 

국산 목재제품 이용은 주변의 탄소를 흡수하고 오랫동안 저장할 수 있기 때문에 탄소중립을 실천하는 가장 지속 가능한 방법이다. 김포시에서도 국산 목재 이용 활성화를 위하여 목재펠릿보일러 보급을 지원하는 등 목재 문화에 대한 인식을 높이기 위해 앞으로도 적극적으로 홍보해 나갈 계획이다.

 

박태일 공원녹지과장은 “김포시는 앞으로도 탄소중립의 일환으로 국산 목재제품의 이용 활성화를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이를 통해 지역경제 발전과 환경보호에 기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