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김포

배움과 실천이 하나되는 예절교육

신곡초등학교 2011학년도 학부모 예절교육 실시

강주완 | 기사입력 2011/03/23 [17:06]

배움과 실천이 하나되는 예절교육

신곡초등학교 2011학년도 학부모 예절교육 실시
강주완 | 입력 : 2011/03/23 [17:06]
  

 김포시 고촌읍 신곡리 소재 신곡초등학교(학교장 신점식)에서는 2011 경기도교육청지정 예절체험학습장운영 지정교로서, 3월 23일 오전 10시부터 2시간 동안 학부모 예절 명예 교사를 대상으로 학부모 예절교육을 실시하였다. 우리의 전통 한복을 바르게 입고 바른 공수 자세로 인사하는 법을 배우며 가정에서의 예절교육의 중요성을 배우게 되었다. 또한 올바른 부모로서의 마음가짐과 자세를 배우고 자녀에게 본보기가 될 수 있는 기본 예절을 익히며, 학부모 예절 명예교사로서의 역할을 수행하는 기본 기능을 배웠다.

  이번 연수에서는 지역 자원인 김포 다도박물관의 '다례(茶禮)는 내친구' 교육체험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전통예절 지도법과 다례법을 중심으로 공수법과 인사하는 법, 큰절하는 방법, 한복 바르게 입는 방법 등 기본예절 에서부터 차를 준비하는 마음가짐과 손님 접대의 예, 다례법까지 일상생활에서 활용 가능한 예절교육이 되었다.

  이번 연수에 참가한 학부모 예절 명예교사는 “평소 아이들에게만 인사를 잘하라고 했는데, 내가 먼저 예의바른 인사법을 배우게 되어 느낌이 남달랐다. 이번 연수를 통해서 우리 아이들을 예절바른 어린이로 자라도록 집에서도 내가 먼저 본보기를 보여야겠다.”고 말하며, 좋은 연수의 기회를 제공해 준 학교측에 감사의 인사를 했다. 특히 학부모들은 이런 연수의 기회가 더 많이 주어졌으면 좋겠다는 바램과 함께 명예교사로서의 역할을 성실히 하겠다는 의지도 보였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