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김포

김포시 뉴스포털 홈페이지, 웹어워드 코리아 2023 최우수상 수상

미디어 분야 외부 수상 ‘최초’ 디자인 및 접근성 우수 평가

이상엽 기자 | 기사입력 2023/12/28 [14:02]

김포시 뉴스포털 홈페이지, 웹어워드 코리아 2023 최우수상 수상

미디어 분야 외부 수상 ‘최초’ 디자인 및 접근성 우수 평가
이상엽 기자 | 입력 : 2023/12/28 [14:02]
김포시(시장 김병수) 뉴스포털 홈페이지가 ‘웹어워드 코리아 2023’ 지방자치기관분야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사진은 미디어팀 단체사진.

 

김포시(시장 김병수) 뉴스포털 홈페이지가 ‘웹어워드 코리아 2023’ 지방자치기관분야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미디어 홍보 분야 외부 수상은 최초다.

 

사단법인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최하고 한국인터넷진흥원과 한국정보화진흥원 등이 후원하는 웹어워드 코리아는 국내 최고 권위의 우수 웹 평가 시상식으로 올해 20회째를 맞이했다.

 

웹 전문가 4,000여명으로 구성된 평가위원단은 비주얼디자인, 사용자 인터페이스 디자인, 기술, 콘텐츠, 서비스, 마케팅 등 총 6개 부문 18개 평가 항목을 기준으로 우수 서비스를 선정해 시상한다.

 

김포시 뉴스포털 홈페이지는 보도자료 배포, 이달의 김포 키워드, 소셜허브 기능을 신설하고, SNS 공유 기능 강화하는 등 전체적인 디자인 및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개선하여 2023년 7월 리뉴얼 오픈했다.

 

이번 평가에서 주요뉴스를 이미지 슬라이드 형태로 보여주는 디자인이 전문가들의 호평을 받았으며, 유튜브, 카드뉴스 등 시정홍보 콘텐츠를 시민들이 쉽게 접할 수 있게 구성한 점도 좋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언론사 메일로 배포해왔던 시 보도자료를 뉴스포털 홈페이지 내 “보도자료 배포” 게시판을 신설, 다운로드 하는 방식으로 개편하여 누구나 쉽고 빠르게 시 보도자료를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이화미 홍보담당관은 “새로워진 뉴스포털을 통해 시민들이 보다 쉽고 편리하게 시정소식을 접할 수 있도록 계속해서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