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김포

김포시, 명예사회복지공무원 신규 위촉 및 역량강화 교육 실시

이상엽 기자 | 기사입력 2023/12/20 [15:31]

김포시, 명예사회복지공무원 신규 위촉 및 역량강화 교육 실시

이상엽 기자 | 입력 : 2023/12/20 [15:31]
김포시는 지난 19일 김포시종합사회복지관에서 신규로 모집된 명예사회복지공무원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역량강화교육을 진행했다.

 

김포시는 지난 19일 김포시종합사회복지관에서 이번에 신규로 모집된 명예사회복지공무원 165명을 대표해 14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70여명의 명예사회복지공무원을 대상으로 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신규 명예사회복지공무원은 2023년 각 읍.면.동의 5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신임 통.이장 등을 비롯하여 지난 5월 복지등기우편서비스 시행과 함께 모집된 김포우체국 집배원을 포함한 165명이다. 이들은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인적안전망으로 활동하며 주변 어려운 이웃을 발굴하고 제보하는 중요한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위촉식 후 웰듀컨설팅 김헌 대표를 강사로 초빙하여 ‘멋진 명예사회복지공무원 3가지 공통점’이란 주제로 교육을 진행했으며 복지시력, 복지마음, 복지행동을 가지고 명예사회복지공무원의 역할을 충실히 해낼 것을 다짐했다.

 

직접 위촉장을 수여하며 명예사회복지공무원의 첫 출발을 함께 한 김병수 시장은 “고물가, 고금리, 한파 등의 사유로 위기가정에 대한 지원이 꼭 필요한 때이며, 지역 내 행정의 손길이 미치지 못하는 곳의 어려운 이웃을 적극 제보하여 공적 및 민간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해 주실 것”을 당부했다.

 

김포시는 향후 지역 내 다양한 분야의 대상자를 추가 위촉하여 명예사회복지공무원의 위기가구 발굴 및 제보 역할을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