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김포

김포여성공인중개사회, 김병수 시장 초청 간담회 개최

시정 현안 등 소통.. 5호선 및 콤팩트시티 등 질의응답

이상엽 기자 | 기사입력 2023/10/18 [18:24]

김포여성공인중개사회, 김병수 시장 초청 간담회 개최

시정 현안 등 소통.. 5호선 및 콤팩트시티 등 질의응답
이상엽 기자 | 입력 : 2023/10/18 [18:24]

 

김포여성공인중개사회가 김병수 김포시장을 초청해 주요 현안에 대해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 시장은 이 자리에서 5호선 연장 등 주요 현안에 대한 질의응답을 받고 성실히 답변했다.

 

김포여성공인중개사는 지난 17일 김포시 평생학습관 대강당에서 김병수 김포시장을 초청해 월례회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주로 김포시의 주요 개발계획 및 시정 현안에 대한 질의응답으로 이뤄졌고, 김포여성공인중개사 회원이 질의하면 김병수 시장이 그에 대해 응답하는 방식으로 이뤄졌다.

 

이날 주로 질의 사항은 ▲지하철 5호선 연장, ▲콤팩트시티, ▲서울편입 구상 등 김포시 전반적인 개발계획 및 시정현안에 대한 사항이다.

 

먼저, 5호선 연장에 대해 김 시장은 “국토교통부는 올해 말까지 지차체 간 협의를 거쳐 노선을 결정한다는 방침이며, 관계기관 회의에 적극 대응하여 김포시 노선안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콤팩트시티의 현 상황에 대해서는 “현재 2024년 지구지정을 위해 국토교통부와 관계중앙행정기관 간의 협의를 진행 중에 있으며, 2033년 사업 준공을 계획으로 추진하고 있다.”고 말했다.

 

최근 언론에 보도되는 서울편입 구상으로는 “지도를 보면 김포는 경기도 내에서 섬 아닌 섬으로 경기남부·북부 지리적으로나 문화적으로 단절된 상황이며 지리적으로 접한 서울시와의 상생 방안을 찾아 추진해 나갈 계획이며, 토론회 등 다양한 시민여론을 수렴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날 참여한 정수연 김포여성공인중개사회장은 “중개업을 운영하는데 개발계획은 중요한 사항이며, 금번 시간을 통해서 김포시 전반적인 개발계획에 대하여 믿음이 생겼으며, 귀한 소통의 시간이 되었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