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김포

김포시농업기술센터 토탄농경유물전시관 견학 운영

이상엽 기자 | 기사입력 2023/09/27 [11:00]

김포시농업기술센터 토탄농경유물전시관 견학 운영

이상엽 기자 | 입력 : 2023/09/27 [11:00]

 

김포시농업기술센터(소장 황창하)가 가을 학기를 맞아 김포 관내 유치원생,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토탄농경유물전시관 견학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 9월 22일은 유치원생 95명이 6개 모둠으로 나누어 오전과 오후 시간에 방문했다. 이날 유치원생들은 1층에서는 제기차기, 윷놀이 등 전통 놀이를 체험하고 2층은 농경 문화 전시 관람 및 다양한 쌀 촉감 체험을 학습했다. 이인숙 농업진흥과장은 “가을하늘만큼 푸르고 맑은 어린이들이 농업이 지닌 가치와 우리 선조들의 삶을 느껴보고 농경 유물의 쓰임을 알고 친근감을 가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아이들을 반겼다.

 

토탄은 습지대에서 여러 식물의 잔해가 쌓여 탄화된 것을 말하며, 각종의 식물들이 썩지 않고 원형을 유지한 채로 포함된 경우가 많아 과거의 식물분포 등을 연구하는데 중요한 자료로 쓰이고 있다.

 

토탄농경유물전시관은 토탄의 형성과 우리나라 벼 재배의 역사, 각종 농기구 등을 볼 수 있는 제1전시관과 조상들이 사용하던 각종 생활 도구를 알 수 있는 제2전시관으로 구성되어 있다. 정기 개방은 (하절기) 매주 월, 수, 금 (동절기) 매주 화, 목 오후 2시부터 6시까지이며, 단체는 사전 예약 시 정기 개방일이 아닌 날도 관람할 수 있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김포시농업기술센터 농촌관광팀(T 031-5186-4339)으로 문의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