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김포

김포시, 대형판매시설 안전점검 실시

전기차 충전시설 안전 설비 강화 권고, 화재취약구역 CCTV 집중관리

이상엽 기자 | 기사입력 2023/09/15 [16:38]

김포시, 대형판매시설 안전점검 실시

전기차 충전시설 안전 설비 강화 권고, 화재취약구역 CCTV 집중관리
이상엽 기자 | 입력 : 2023/09/15 [16:38]

 

김포시는 14일 추석 연휴를 맞아 이용객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는 관내 대형판매시설 안전사고를 예방하고자 엄진섭 부시장이 직접 감정동 소재 홈플러스 김포점을 방문해 안전관리 실태 점검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점검은 김포시 안전관리자문단, 김포소방서 등 건축·전기·소방 3개 분야로 구성한 민?관 합동점검반을 투입해 점검의 신뢰성과 정확성을 보다 높였다.

 

주요 점검내용은 ▲시설물 안전 및 유지관리계획 수립?시행, ▲안전점검 및 안전조치 이행 여부 ▲주요 구조부 변위, 탈락 ▲전기 및 소방시설 정상작동 여부 등으로 안전점검 결과, 주요 개선권고 사항으로 전기차 충전시설의 화재 안정성을 높이기 위해 덮게를 구입 권고하고 종합상황실 전용 CCTV를 통해 충전기 주변 등 화재 취약 구역을 테마별로 집중 관리할 것을 안내했다.

 

또한, 그 외에 발견된 경미한 사항은 현장에서 즉시 시정조치하고 시설물 파손 등 즉시 시정이 어려운 사항은 관리주체에 추석 명절 전까지 보수·보강할 수 있도록 위험 요인이 해소될 때까지 지속적으로 관리할 계획이다.

 

엄진섭 부시장은 “추석 명절을 맞아 철저한 안전점검을 통해 김포시민들이 즐겁고안전한 추석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