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김포

김포시장애인복지관, ‘조기개입서비스’ 참여자 추가 모집

만 36개월 미만 영아 중 장애 또는 장애 위험군 자녀와 그 가족 참여 가능

이상엽 기자 | 기사입력 2023/09/05 [18:21]

김포시장애인복지관, ‘조기개입서비스’ 참여자 추가 모집

만 36개월 미만 영아 중 장애 또는 장애 위험군 자녀와 그 가족 참여 가능
이상엽 기자 | 입력 : 2023/09/05 [18:21]

 

김포시장애인복지관(관장 유두환)은 ‘가족중심 조기개입서비스’ 대상자를 추가 모집하고 있다. 이 서비스는 지난 2015년부터 다년간 진행 중인 사업으로, 지난해 기준 누적 인원은 1,672명에 달하며, 현재 더 많은 참여자를 발굴하기 위해 추가 모집을 실시한다.

 

‘가족중심 조기개입서비스(이하 조기개입서비스)’는 만 36개월 미만 영아 중, 장애 또는 장애 위험군(이른둥이, 발달지연) 자녀와 그 가족이 참여할 수 있다. 서비스는 영아에게 익숙한 가정에서 진행하며, 아이에게 영향을 많이 주는 주 양육자가 자녀의 발달을 위해 직접 지원할 수 있도록 ‘부모코칭 및 정보’를 제공한다.

 

김포시장애인복지관은 부모교육, 개별화 가족 서비스지원회의, 학습자조모임, 서비스 모니터링 과정을 통해 꾸준히 언어, 인지, 사회성, 정서, 신체 영역 기능이 향상할 수 있도록 전문가가 직접 주중에 가정으로 방문하게 한다는 계획이다.

 

복지관은 ‘더 나은 삶을 위한 행복공동체’를 위해 지속적인 조기개입서비스를 전개하고 있다. 이 서비스에 대한 문의 또는 신청은 가족교육지원팀으로 할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