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김포

다문화 가족 대한민국의 한 가족입니다

김포관내 다문화가정 학생 결연식 열려...

강주완 | 기사입력 2011/02/23 [17:59]

다문화 가족 대한민국의 한 가족입니다

김포관내 다문화가정 학생 결연식 열려...
강주완 | 입력 : 2011/02/23 [17:59]
  

경기도김포교육지원청(교육장 김용국)은 2월 22일(화) 15시에 청내 소회의실에서 다문화가정의 학생 후원을 위한 결연식을 개최하였다. 이번 결연식에는 교육장, 교수학습과장을 비롯하여 김포제일라이온스클럽 김두준 현회장, 최광수 전회장, 이우식 전회장, 김종관 전회장, 김대환 직전회장 등 원로 회장단이 참석하였으며 해당 학생, 학부모, 담당교사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그리고 경기도김포교육지원청은 김포제일라이온스클럽(회장 김두준)에 그 간에 노고에 깊이 찬양하고 그 공을 기리고자 감사패 및 감사장을 전달하였다.

김포제일라이온스클럽 및 회원들은 평소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불우이웃돕기 봉사 외 장학사업(초,중,고)을 실시해 왔을 뿐만 아니라 올해부터는 관내 학생들 중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밝게 커가는 꿈나무들을 위한 후원 봉사사업을 추진하여 지속적으로 장학금 지급 및 후원 사업을 펼치기로 했다. 학교장 추천을 받은 학생 중에 김포교육지원청과 김포제일라이온스클럽 심사단의 심사를 거쳐 초등학생 1명, 중학생 1명을 선정하여 분기별로 물품이나 현금으로 실제 자립할 때까지 도움을 주기로 하였다. 그리고 김포교육지원청과 김포제일라이온스클럽에서는 보다 많은 학생들에게 기회를 주고자 매년 장학생 수를 늘려 다문화 가족 지원을 협력하기로 결의했다. 

끝으로 이번 결연식을 통해 경기도김포교육지원청 교육장은 "30만이 넘는 다문화 가정의 학생들이 지역 사회의 진정한 구성원으로 자리 잡는 데 필요한 기반을 닦고 김포시의 다문화 가족과 함께 울고 함께 웃으며 따뜻한 사랑을 나누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는 말을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