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김포

농촌지도자김포시연합회, 환경정화 및 사회공헌 활동

19일 대곶면 일원서 폐 영농자재 수거하고 길가 쓰레기 등 주워

이상엽 기자 | 기사입력 2023/07/20 [11:21]

농촌지도자김포시연합회, 환경정화 및 사회공헌 활동

19일 대곶면 일원서 폐 영농자재 수거하고 길가 쓰레기 등 주워
이상엽 기자 | 입력 : 2023/07/20 [11:21]

 

한국농촌지도자김포시연합회(회장 김종찬)는 지난 19일 대곶면 일원에서 ‘농촌지도자김포시연합회 환경정화 및 사회공헌 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활동은 운영위원 및 관계관 등 20여 명이 모인 가운데 영농현장의 폐 영농자재 수거 및 차량 통행이 잦은 길가에 버려진 쓰레기 등을 줍는 ‘친환경 환경정화’를 목표로 시행됐다. 특히 이번 활동은 연합회 사회공헌사업의 하나로, 농촌지도자김포시연합회는 각 읍면동 현장을 순회하며 정기적으로 추진한다.

 

농촌지도자김포시연합회는 우애, 봉사, 창조정신을 토대로 과학영농 및 농촌문화 계승 등 선도적인 농업 핵심리더 양성을 목적으로 하는 농업인 학습단체다. 친환경 공동답 운영, 김포농업발전 풍년기원제, 김포시농업인의 날 등 다양한 지역문화행사를 추진하고 있으며, 지역의 소외계층을 위한 기부 활동을 꾸준히 잇고 있다.

 

김종찬 회장은 “농업인 학습단체가 선한 영향력을 전달할 수 있는 다양한 문화 행사들을 지속적으로 이어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재준 기술지원과장은 ‘폭염에도 불구하고 지역사회를 위한 봉사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신 회원들께 진심으로 감사하다”며 “농촌지도자회의 다양한 모범적 활동이 지속될 수 있도록 항상 함께할 것”이라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