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김포

김포시보건소, ‘경로당 청춘드림 체조 교실’ 일제 개강

5개 읍·면 18개 경로당 마을회관 및 보건진료소 등에서 운영전문강사, 각 경로당 이용자 특성에 맞춘 특화 프로그램 수업

이상엽 기자 | 기사입력 2023/04/20 [08:31]

김포시보건소, ‘경로당 청춘드림 체조 교실’ 일제 개강

5개 읍·면 18개 경로당 마을회관 및 보건진료소 등에서 운영전문강사, 각 경로당 이용자 특성에 맞춘 특화 프로그램 수업
이상엽 기자 | 입력 : 2023/04/20 [08:31]

 

김포시보건소(소장 최문갑)는 어르신들의 건강생활실천을 위한 ‘2023년도 청춘드림 체조교실 사업’이 이달 일제히 개강했다고 전했다.

 

올해 ‘청춘드림 체조교실 사업’은 5개 읍·면 18개 경로당을 비롯해 마을회관, 보건진료소 등지에서 실시된다. 

 

보건소에 따르면 이 사업은 상대적으로 교육 기회가 적고 건강관리에 취약한 어르신들이 많은 원거리 마을을 선정한 가운데, 전문운동강사가 마을을 방문해 경로당 특성(지역특성, 주민 연령, 활동 정도)에 맞는 어르신 요가, 웃음치료, 라인댄스, 신바람체조, 밸런스워킹 PT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방식으로 이뤄진다. 

 

각각의 프로그램은 신나는 음악에 맞춰 운영될 예정으로, 참여 어르신들은 신체기능 저하 예방은 물론 노년기 심리적 우울감 해소 등 육체적, 정신적 건강에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2023 청춘드림 체조교실’은 이달 3일을 시작으로 오는 9월 30일까지 관내 18개 경로당 일정에 맞춰 주1~2회 진행된다.

 

심인섭 북부보건과 과장은 “운동을 통해 신체활동량을 늘려 만성질환을 예방하는 등 어르신 스스로가 건강한 삶을 영위하실 수 있도록 돕는 것이 이 프로그램의 첫 번째 목표”라며 “우리 사회가 급속하게 고령화 사회로 접어들고 있는 데다 어르신들의 건강 문제는 매우 중요한 의제 인만큼 청춘드림 체조교실에 참여하시는 어르신들 모두는 꾸준한 운동으로 건강을 지켜 나가실 수 있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