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주영 의원 주관, 현직자 멘토에게 듣는다김포 청년 진로설계 릴레이특강 진행쿠팡, 마이크로소프트, 오마이뉴스, 한국수출입은행최강 라인업의 현직자 멘토들이 김포로 찾아온다!
김주영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경기 김포시갑)이 19일 김포 청년의 진로설계를 위한 ‘김포 청년 진로설계 릴레이특강’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김주영 의원 주관,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 주최로 진행되는 이번 진로특강은 5/6, 5/13, 6/3, 6/10 4주 동안 토요일 오후 2시~4시까지 사우동 효원연수문화센터에서 진행된다.
이번 특강에는 많은 청년들이 꿈꾸는 분야의 현직자들이 연사로 나선다. 1주차에는 온라인쇼핑·유통기업 <쿠팡> 채용팀 진규언 팀장, 2주차에는 언론사 <오마이뉴스> 선대식 기자, 3주차에는 <마이크로소프트(MS)> 교육팀 심재경 팀장, 4주차에는 <한국수출입은행> 기획팀 임태영 팀장과 인사팀 최진호 차장이 연사로 참석한다.
4명의 연사들이 플랫폼·언론·IT·공공기관 모두를 아우르는 멘토 라인업으로 준비되어 전공과 진로에 구애받지 않고 많은 청년들이 참석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쿠팡과 한국수출입은행에서는 각각 채용팀과 인사팀에서 연사로 참석해, 민간기업 희망자나 공공기관·금융공기업 희망자 모두 취업과 관련된 실질적인 조언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김주영 의원은 “각자 진로를 찾고 취업준비를 하느라 바쁠 김포 청년들, 청소년들, 학부모님들께 도움이 되고자 이번 진로설계 릴레이특강을 준비했다”면서 “최대한 요즘의 청년들과 학생들이 많은 관심을 가질 분야로 선정했는데, 청년 인구 비율이 높은 김포인만큼 앞으로도 청년에게 실질적 도움을 줄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많이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진로특강은 구글폼(www.bit.ly/2023520)을 통해 사전신청을 해야 참석할 수 있다. 현장신청도 가능하지만 장소 관계상 회차당 선착순 100명까지만 참석이 가능하다. 특강 대상은 청년, 아동·청소년, 학부모 등 김포시민 누구나 참석 가능하며, 타 지역 거주자도 신청 가능하다. 공직선거법상 무료 강의가 불가능한 관계로 1인당 1회차 1만원의 참가비가 있다.
김주영 의원실은 “이번 진로특강은 일회성으로 진행되고 끝나는 것이 아니라, 특강에 참석한 청년들이 지속적으로 상호협동과 정보 공유를 할 수 있도록 의원실 차원에서 협조하려고 한다”면서 “같은 꿈을 가진 김포 청년들이 함께 모여 서로에게 도움을 주고 받을 수 있는 자리로 함께 만들어가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번 <김포 청년 진로설계 릴레이특강> 관련 문의사항이 있으면 국회 김주영 의원실(02-784-5260)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더김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전체 뉴스 주간베스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