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김포

김포시, ‘청송제1어린이공원 환경개선사업’ 27일 착공

모래 놀이터 등 안전한 활동공간 확대

이상엽 기자 | 기사입력 2023/02/23 [17:57]

김포시, ‘청송제1어린이공원 환경개선사업’ 27일 착공

모래 놀이터 등 안전한 활동공간 확대
이상엽 기자 | 입력 : 2023/02/23 [17:57]

 

김포시 클린도시사업소(소장 두철언)는 안전한 어린이 놀이환경 조성을 위해 ‘청송제1어린이공원’을 2023년 대상지로 선정하고, 이달 27일 착공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이번 청송제1어린이공원 환경개선사업 ‘김포시 어린이공원 종합개선 계획’에 따른 것이다. 이곳에는 지면보다 낮은 휴게시설(깊이 1.2m)이 있어 추락 위험이 있고 우·배수 시설이 없어 강우 시 물이 고여 낙상 또는 익사와 같은 안전사고 위험이 발생할 수 있다. 또한 어린이놀이시설과 바닥 포장재 또한 노후도가 심해 교체가 시급한 상황이었다.

 

이에 따라 공원관리과에서는 모래 놀이터를 조성해 어린이들이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는 활동공간은 늘리고, 미끄럼틀, 네트놀이시설, 그네 등을 설치할 예정이다. 

 

또한 어린이공원을 방문한 시민들이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데크 쉼터를 추가로 조성해 어린이 뿐 아니라 다양한 시민이 이용할 수 있는 공원으로 탈바꿈할 계획이다. 

 

시는 어린이공원 공사에 사용된 자재의 유해성과 안전성을 검증하는 어린이놀이시설 활동공간 검사 및 설치 검사를 실시한 후 합격증이 발급되면 이용 개시할 예정으로, 이용 개시까지는 공사 완료(5월 27일 예정) 후 2~3주 소요될 예정이다. 

 

한흔지 공원관리과장은 “공사 기간동안 안전에 유의하여 공사를 추진하고, 공원을 이용하는 어린이의 불편을 최소화하겠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