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김포

풍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에 ‘명절 식료품 꾸러미’ 전달

서민구 기자 | 기사입력 2023/01/20 [14:46]

풍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에 ‘명절 식료품 꾸러미’ 전달

서민구 기자 | 입력 : 2023/01/20 [14:46]

 

풍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임종구, 민간위원장 허진욱)는 설 명절을 앞둔 지난 18일 관내 취약계층 10개 세대에 100만 원 상당 ‘명절 식료품 꾸러미’를 전달했다. 

 

이번 ‘식료품 꾸러미 전달’ 행사는 아동이 있는 한부모가정, 장애인 부자가정, 가족과 단절된 홀몸 어르신 등 상대적으로 외로운 명절을 보낼 것으로 예상되는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실시됐으며, 사업비는 지역주민들의 이웃돕기 성금으로 마련됐다. 

 

풍무동지역사회협의체 위원들은 각 가정을 방문해 꾸러미 상자를 전달하며 생활 불편 및 안부를 묻는 한편 위원들이 마음을 담아 쓴 카드를 전달했다. 

 

열악한 지하 빌라에서 질병과 장애가 있는 아들과 힘겹게 살아가고 있는 한 주민은 “명절은 일상과 같은 날이었는데 방문해 전, 과일 등을 선물 받아 감사하다. 아들이 많이 좋아할 것 같다. 잘 먹겠다”라고 인사하며 눈시울을 붉혔다.

 

허진욱 위원장은 “명절이면 외로움이 더 클 수 있는 우리 소외이웃들 이웃의 따뜻한 정을 느끼시고 행복하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임종구 풍무동장 또한 “항상 적극적으로 봉사해 주시는 협의체 위원님들께 감사드리며, 도움이 필요하신 이웃들이 지역에서 어려움 없이 살아갈 수 있도록 민·관 협력의 지역사회보호 체계 구축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