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김포

김포시, 스마트 공간정보 통합플랫폼 구축사업 완료보고회 개최

이상엽 기자 | 기사입력 2022/11/17 [13:47]

김포시, 스마트 공간정보 통합플랫폼 구축사업 완료보고회 개최

이상엽 기자 | 입력 : 2022/11/17 [13:47]

 

김포시(시장 김병수)는 16일 시청 소통실에서 공간정보 관계 부서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스마트 공간정보 통합플랫폼 구축사업」 완료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에 구축된 「스마트 공간정보 통합플랫폼」은 기존 공간정보시스템을 오픈소스 기반으로 통합하여 다양한 공간정보 업무들을 쉽게 확장할 수 있도록 하였고, 새올행정시스템, 건축행정시스템, 표준지방세정보시스템 등과 같은 업무지원 시스템들과의 연계를 통해 효율적인 행정업무 처리를 지원하도록 하였다. 또한 사용자 간의 정보공유와 협업기능을 강화하여 협업플랫폼 역할도 하게 된다. 

 

스마트 공간정보 통합플랫폼은 시 행정업무 지원뿐만 아니라, 시민들에게 생활편의 정보들을 제공하는 「스마트 김포맵」을 별도로 서비스한다. 스마트 김포맵은 주차장·회의실·체육시설과 같은 공유시설, 모범음식점, 실시간CCTV 등 생활에 편리한 공간정보들을 모바일과 웹으로 제공하여 시민들이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이날 완료보고회에서는 스마트 공간정보 통합플랫폼의 확대·개편된 기능들을 소개하고, 공간정보 관계 부서의 업무 활용 관련 질의응답 순서로 논의가 진행됐다.

 

이 자리에서 허승범 부시장은 “공간정보가 융합된 정책결정은 스마트한 행정을 가능하게 해서 시민들의 생활을 풍요롭게 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적극적으로 행정업무에 활용할 것을 주문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전체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