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김포

김포시, 겨울철 자연재난 대책회의 개최

이상엽 기자 | 기사입력 2022/11/14 [16:54]

김포시, 겨울철 자연재난 대책회의 개최

이상엽 기자 | 입력 : 2022/11/14 [16:54]

 

김포시는 11일 시청 재난안전상황실에서 겨울철 자연재난 대책회의를 진행했다.

 

이번 회의는 겨울철 자연재난 대책 기간(2022.11.15.~2023.3.15.)을 맞아 설해와 한파 등 자연재해로부터 시민의 인명과 재산을 보호하고 주민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허승범 김포시 부시장 주재로 겨울철 자연재난 관련 부서장 및 김포경찰서, 김포소방서 등 유관기관이 참석해 겨울철 방재대책에 대한 분야별 추진 계획을 공유하며 대책을 논의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김포시 겨울철 자연재난상황 대응계획과 각 부서별 중점 추진상황 공유를 통해 ▲ 상황발생 시 재난안전대책본부 및 비상근무 운영체계 ▲ 인력·장비 등 재난관리자원 지원 ▲ 분야별 시설응급복구 ▲ 제설작업 추진 ▲ 이재민 구호 등 재난 응급조치에 대한 부서·기관별 업무소통 및 협력체계를 강화키로 했다.

 

특히 이번 회의에는 읍·면·동장들도 함께 참관하여 시에서 겨울철을 대비하여 추진하고 있는 사항에 대해 전달받고 현장 일선에서 재난상황에 대응함에 있어 보다 발빠른 대처 및 예방활동 추진을 위한 개선사항 건의도 함께 이뤄졌다. 

 

허승범 김포시 부시장은 최근 잦은 기상이변에 따라 올 여름철 기록적인 폭우와 같이 겨울철에도 대규모 자연재난이 발생할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으며, 각 부서 및 기관에서는 놓치는 부분 없이 철저한 사전대비 및 총력대응을 통해 겨울철 자연재난으로부터 시민의 인명 및 재산피해 예방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을 당부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전체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