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김포

장기도서관 지역서점과 함께하는 「책방지기의 취향」 운영

서민구 기자 | 기사입력 2022/10/05 [14:45]

장기도서관 지역서점과 함께하는 「책방지기의 취향」 운영

서민구 기자 | 입력 : 2022/10/05 [14:45]

김포시 장기도서관은 10월 25일 화요일 오전 10시부터 「책방지기의 취향-동네에서 좋아하는 일을 하며 살아가는 법」을 운영한다.

 

장기도서관은 “책방지기의 취향”이라는 주제로 동네 책방지기와의 만남을 마련하고 있는데 8월에 이어 10월에 두 번째로 진행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북변동 독립서점 꿈틀책방 대표인 이숙희 책방지기와 함께 ‘동네에서 좋아하는 일을 하며 살아가는 법’에 대하여 이야기한다. 

 

특히 김포에서 최초로 독립서점을 열게 된 계기와 그 동안의 책방 운영 노하우를 알려주고, 영어원서 읽기, 인문고전 읽기 등 다양한 독서모임 운영 등에 대한 정보도 알려준다. 또한 좋아하는 일을 하면서 책방지기로서 성장할 수 있도록 영향을 준 책과의 만남도 소개할 예정이다.   

 

동네책방에 관심있는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신청 접수는 장기도서관 홈페이지(http://lib.gimpo.go.kr)를 통해 온라인 접수가 가능하다. 

 

소영만 시립도서관장은 “동네책방의 매력은 책방지기만의 개성과 취향이 전적으로 반영된다는 점이며, 이는 지역주민들에게 다양한 책문화를 경험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이다. 앞으로 도서관은 동네책방이 지역주민과 함께 소통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정책을 발굴해 나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