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김포

김포시청소년이동쉼터, ‘청년(대학생) 연계 맞춤형 멘토링 사업’ 운영

서민구 기자 | 기사입력 2022/09/07 [15:25]

김포시청소년이동쉼터, ‘청년(대학생) 연계 맞춤형 멘토링 사업’ 운영

서민구 기자 | 입력 : 2022/09/07 [15:25]

 

(재)김포시청소년재단 김포시청소년이동쉼터는 지난 8월 17일부터 9월 2일까지 매주 수·목·금요일 6일간 '청년(대학생) 연계 맞춤형 멘토링 사업'을 운영한 결과 관내 초·중·고등 청소년 101명이 참여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거리청소년과 청년(대학생) 멘토 매칭으로 대학관련 정보를 제공하여 학습공감대 형성 및 거리청소년의 학습격차를 해소하기 위해 마련됐다.

 

김포시청소년이동쉼터 상시 거리아웃리치 거점지역(고촌읍, 사우동, 구래동)에서 멘토링을 운영하여 실시간 거리에서 만나는 거리청소년들의 실질적 대학관련 고민을 나누고 건강한 사회적 관계 경험을 제공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청소년들은 평소에 알고 싶었던 대학생활에 대한 정보와 부족한 과목에 대한 공부방법 및 입시전략 등의 생생한 대학생 선배 멘토의 경험담을 들을 수 있었던 점이 좋았고 자신의 전공선택에 도움이 되었다는 답변을 주었다. 

 

김포시청소년이동쉼터는 이동상담버스를 통한 현장지원형 청소년쉼터로서 매주 수요일 고촌읍 행정복지센터 앞 광장, 목요일 사우동 학원가, 금요일 구래역 1,4번출구 앞에서 ▲기관연계지원 ▲위기청소년 응급물품지원사업(식사 및 간식지원) ▲거점지역 청소년 심화조사 ▲가정밖청소년 인식개선 캠페인 등의 다양한 사업들을 추진하고 있으며, 자세한 사업소식 및 활동내용은 홈페이지나 SNS을 참고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