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김포

김주영 의원 대학생·청년 명예보좌관, 김병수 김포시장에 청년정책 제안서 전달

이상엽 기자 | 기사입력 2022/08/29 [20:11]

김주영 의원 대학생·청년 명예보좌관, 김병수 김포시장에 청년정책 제안서 전달

이상엽 기자 | 입력 : 2022/08/29 [20:11]

 

더불어민주당 김주영(경기 김포시갑) 국회의원실 대학생?청년 명예보좌관들이 29일 오후 김포시청에서 김병수 김포시장에게 ‘김포시 청년정책 제안서’를 전달했다. 전달식에는 김병수 시장이 참석해 청년명예보좌관 3인(강혜원, 김진명, 정효은)으로부터 정책제안서를 전달받았고, 김주영 국회의원이 참석해 명예보좌관들을 격려했다.

 

김주영 국회의원 명예보좌관 프로그램은 청년이 주체가 되는 정치참여를 위해 기획된 프로그램으로, 지난 6월말부터 5주간 경기도 김포시에서 거주하는 20대 대학생·청년 13명이 참여했다.

 

이 프로그램에 참석했던 13명의 대학생?청년들은 관심사에 따라 4개 조로 나눠 청년정책을 개발하는 시간을 가졌다. 4개 조는 각각 청년 주거, 인권, 노동, 문화 등 다양한 분야의 법률안 개정안을 제안하며 국회 입법과정에 참여했다. 5주차에는 정책 아이디어 경연대회를 열어 조별로 정책 아이디어를 발표하고, 김주영 국회의원과의 질의응답과 피드백을 진행했다.

 

오늘 김병수 김포시장에게 전달된 정책제안서는 경연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한 3조(질수없조)의 정책제안서로, 법정기념일인 청년의날(매년 9월 셋째주 토요일)에 ‘김포시 청년의날’행사 일환으로 김포청년의 문화적?상업적 활동의 장을 마련하고, 분야별 ‘청년상’ 시상을 통해 청년의 경제?문화?지역교류 활동을 촉진하자는 내용을 구체적이고 명확하게 담았다.

 

김주영 의원은 격려사에서 “청년들이 직접 김포시의 정책과 조례를 꼼꼼히 살펴보고 마련한 정책제안이 김병수 시장님께도 전달될 수 있어 기쁘다”면서 “청년명예보좌관들의 제안이 최대한 실현될 수 있도록, 그리고 김포청년의 정치참여를 확대하기 위해 의원실에서도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김병수 김포시장은 “김포 청년분들을 만나뵙게 되어 진심으로 반갑다”면서 “제안주신 정책을 꼼꼼히 검토해 빠르면 올해 청년의날, 내년 청년의날에 반영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청년의날 행사에 참여하신 뒤에도 언제든 피드백을 보내주시면 적극적으로 반영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경기 김포(갑) 김주영과 함께하는 대학생·청년 명예보좌관 1기’는 정책제안 경연대회 이외에도 김주영 국회의원과의 토크쇼, 2주차 입법과정 멘토링·국회 투어, 3주차 관세청 김포세관 방문, 4주차 김포시청·김포시의회 견학과 함께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 김포시갑 지역대의원대회 참관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청년의 정치참여 수요를 최대한 반영해 효능감을 제고할 수 있는 프로그램 위주로 구성됐다.

 

김주영 의원실 관계자는 “명예보좌관들이 제안한 정책 아이디어가 국회, 시청, 시의회를 통해 실현되어 김포청년의 삶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다면 가장 기쁠 것”이라면서 “김포청년, 김포시민들을 위한 정책 실현에 여야 없이 협력하겠다는 김주영 국회의원과 김병수 김포시장의 의지가 엿보이는 자리였다”고 밝혔다.

 

또한 “청년들이 주체적으로 정치에 참여한 성과로 계속해서 알릴 것이고, 또 그런 자리가 최대한 많아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PHOTO
1/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