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김포

김포시농업기술센터, 2022년 화훼농가 병해충 관리기술 교육 실시

이상엽 기자 | 기사입력 2022/08/18 [14:59]

김포시농업기술센터, 2022년 화훼농가 병해충 관리기술 교육 실시

이상엽 기자 | 입력 : 2022/08/18 [14:59]

 

김포시농업기술센터(소장 황창하)는 지난 12일 김포시 화훼농가를 위한 “2022년 병해충 관리기술”을 고촌농협 장곡지점에서 실시했다.

 

이날 병해교육은 이현주 연구사(경기도농업기술원 환경농업연구과)가 담당하여 진행했다. 주요 내용으로는 곰팡이, 세균, 바이러스 등 병해 종류별 특징 및 진단방법에 대해 자세하게 서술하였으며 특히 병해 방제를 위해서는 무분별한 방제가 아닌 정확한 구분과 진단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번 교육에 참석한 한 대상자는 “우선 코로나-19 기간동안 화훼분야 교육이 많지 않았는데 이번에 2회에 걸쳐서 병해충 관리기술 교육을 하게 되어 기쁘다”고 하였으며 다른 교육 참석자는 “평소 병이 발생하면 정확한 진단 없이 방제를 했었는데 이 교육을 통해 정확한 진단이 중요하다는 것을 깨달았으며 교육 내용을 통해 앞으로는 방제를 정확하게 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김포시농업기술센터는 이번 8월 19일 이영수 연구사(경기도농업기술원 환경농업연구과)가 담당하여 충해 방제기술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며 이번 병해충 관리기술 교육을 진행한 후 김포시 화훼농가의 목소리를 듣고 앞으로의 교육 진행 방향을 정할 계획이다.

 

이재준 기술지원과장은 “코로나 기간동안 화훼분야 교육을 학습할 수 있는 기회가 적었던 만큼 앞으로 다양한 주제의 화훼 교육을 실시하겠으며 이를 통해 김포시 화훼산업이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전체 뉴스 많이 본 기사